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반짝반짝 포켓몬」 업데이트 (미구현)

2018. 7. 24.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반짝반짝 포켓몬



 최근 해외의 트위터(링크:@Chrales)에서 유출된 데이터마이닝 자료 중 럭키 포켓몬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영문으로는 Lucky, 일본 명칭은 キラ(반짝), 프랑스 명칭은 chanceux(=Lucky),  국내의 명칭은「반짝반짝 포켓몬」인 것을 보니 나라마다 Lucky 혹은 반짝반짝으로 각자 다르게 불리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포켓몬 럭키와 명칭이 같아 혼동을 줄 수 있어 이렇게 이름 지은 걸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반짝반짝 포켓몬은 교환으로 얻을 수 있으며, 처음 유출되었던 별의모래 소모량은 0(Zero)이었지만 공식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환을 통해 포켓몬의 육성을 쉽게 한다는 이 개념은 기존 포켓몬 시리즈에서 교환시 적용되는 경험치 보너스에서 착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Advertisement
 






 다만, 포켓몬을 교환할 경우 IV가 큰 폭으로 변동되는 점, 그리고 교환에서도 확률적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을 수 있다는 점 덕분에, 높은 IV의 포켓몬을 선별하여 강화하는 현재 상황에서 이 패치가 하드코어 트레이너의 별의모래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것이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오히려 초보 트레이너들의 귀한 별의모래를 아끼고, 강한 포켓몬을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처음 시작한 트레이너, 라이트 혹은 복귀 유저를 우대하는 업데이트로 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포켓몬 박스에 오랫동안 있었던 포켓몬을 교환할 수록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변할 확률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되면 복귀 유저, 올드 유저들의 포켓몬 박스에서 잠들고 있던 처치 곤란한 포켓몬들의 처리가 더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포켓몬 박스에 대한 수요 역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팬텀, 망나뇽, 암스타 등의 레거시 포켓몬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만, 교환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변하는 확률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미 1회 교환한 포켓몬은 더이상 교환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에 따르면 7월 24일 현재 미구현 상태이고, 다음 포켓몬고 강제 업데이트(version:0.111.3) 때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수정 : 7월 26일자로 반짝반짝 포켓몬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반짝반짝 포켓몬의 상세사항과 변경점, 그리고 레거시 기술을 가진 포켓몬 목록은 관련글(볼드체)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