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초보자 가이드

포켓몬 GO 볼 스킵 - 더 빠르게 포켓몬을 잡는 방법! 효율적인 게임 플레이 팁!

2023. 4. 2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볼 스킵

 

🐥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분류 제목 및 내용 포켓몬 기초 정보 종족값 개체값 (IV) (CP, 포켓몬 레벨) 포케지니 (Poke Genie) (개체

poketory.com

 

 

 포켓몬스터 게임의 의의이자 핵심인 ‘포켓몬을 잡는다.’ 라는 행위는 포켓몬 GO에서도 동일합니다. 포켓몬 GO에서는 몬스터볼을 이용해서 포켓몬을 잡고, 여기서 별의모래, 사탕을 얻어서 포켓몬을 육성할 수 있죠.

 

 하지만 1분 1초가 귀중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 포켓몬을 잡는다는 행위에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느긋하게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 GO에서 포켓몬을 짧은 시간 내에 더 빠르게 볼을 던지고, 많은 포켓몬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볼 스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볼 스킵의 뜻, 이유

 

🐥 볼 스킵이란?

볼 스킵이란 몬스터볼을 던질 때 포획 애니메이션을 생략하여 포획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인데, 한국에서 편하게 부르기 위한 명칭입니다.
해당 방법은 간단한 손기술이라고도 하기 힘들 만큼 쉬운 방법이므로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 볼 스킵을 하는 이유?

  정확히는 ‘신난다~!’ 문구가 뜨는 이후의 애니메이션을 생략하는 것으로, 편의성에서는 이길 수 없지만 포켓몬을 잡는 속도 자체만으로는 포켓몬 GO 플러스와 같은 자동 포획 기기보다 더 빠르고, 정확합니다.

 

 자동 포획 기기의 경우 무조건 몬스터볼로 사용이 고정되면서 포획 보정이라고는 전혀 없는 만큼, 플레이어가 직접 던지는 볼 스킵은 커브볼, 수퍼볼 · 하이퍼볼 사용으로 포획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2. 볼 스킵 방법

 

🐥 볼 스킵 방법

 

반응형

 

 

 볼 스킵은 일단 양손으로 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나중에 숙달된다면 엄지와 검지 한손으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왼손, 오른손 중요하지 않으므로 각자 편한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볼 인터페이스’를 왼쪽으로 살짝 밀어준 채로, 누른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손가락을 떼면 몬스터볼 가방이 열리는데 열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 그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손으로 몬스터볼을 던지고, 볼 인터페이스에서 손을 뗍니다.
  3. 몬스터볼이 포켓몬에 닿고 볼 인터페이스에서 손을 떼면 몬스터볼 가방이 열릴텐데, ‘도망가기’를 누르면 됩니다.

 

 만약 포켓몬이 잡혔다면 해당 포켓몬은 플레이어의 포켓몬 박스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켓몬 GO에서 포켓몬의 포획은 2️⃣의 몬스터볼이 포켓몬에 닿는 순간에 결정되기 때문에, 이 때 도망가기를 눌러도 포켓몬이 포획돼 있는 것입니다.

 

 볼 스킵을 하면 해당 포켓몬은 맵에서 일시적으로 모습이 남는데, 포켓몬이 도망가거나 포획되면 후다닥 소리와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포켓몬이 잡히지 않았다면 그 자리에 그대로 남기 때문에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3. 팁

 

🖊️ 고급 설정에서 ‘마지막에 사용한 볼 기억’ 기능 ON!

 


 볼스킵을 하면 포켓몬을 짧은 시간 내에 더욱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시간에 100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잡는 것이 가능한데, ‘최근에 사용한 몬스터볼을 자동으로 선택하도록 저장’ 기능이 추가된 이후에는 더욱 더 많은 포켓몬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게 됐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포켓몬이 집중적으로 등장하는 커뮤니티 데이, 스포트라이트 아워의 경우 볼 스킵의 활용성이 극대화되는 이벤트입니다. 단시간 내에 메가 진화 보너스, 행복의알, 별의조각 등을 사용하고 XP, 별의모래, 사탕 또는 사탕XL을 집중적으로 파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기본 포획률을 높이는 것도 중요!

 참고로 볼 스킵의 효율을 더욱 높이려면 포켓몬의 기본 포획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플래티넘 타입 메달을 달성하면 기본적으로 1.4 만큼의 포획 보정이 들어가는데, 이는 수퍼볼 사용할 때의 포획 보정에 거의 비슷합니다.

 

 그 외에도 평소 눈 감고도 Great 또는 Excellent를 맞추도록 연습한다던가 하면 더욱 포켓몬을 놓치지 않고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아시겠지만 Great와 Excellelnt에 따라 포획률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포획 원 (Circle)에 따라 결정되므로 포획 원이 작으면 작을 수록 포획률이 높아지긴 합니다. 

 

 

   관련글

 

🐥 역대 커뮤니티데이 포켓몬의 목록 및 보너스

 

포켓몬 GO 커뮤니티데이 - 역대 등장 포켓몬, 날짜 및 보너스

포켓몬 GO 커뮤니티데이 🐣 초보 유저를 위한 포켓몬 GO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

poketory.com

 

🐥 포켓몬 포획률, 도망 확률에 관한 설명

 

포켓몬고 초보자 가이드 - 포획, 도망 확률 편 (포획 보정, 잘 잡는 방법)

포켓몬고 포획률, 도망 확률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poketory.com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주소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