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8월 리서치 대발견으로 라이코가 등장, CP표

2018. 7. 2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라이코 리서치



 7월의 잠만보에 이어 8월 필드 리서치 대발견으로 전기타입 전설의 포켓몬 「라이코」가 등장합니다. 리서치가 변경되는 시간은 한국 시간 8월 2일 오전 5시부터이므로, 모아놓기를 하실 분들께서는 이 점을 숙지하셔서 자정을 넘자마자 바로 대발견을 누르는 상황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번 라이코는 성실하게 리서치에 참여할 경우 최대 5마리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7월 리서치 과제인 레거시 스킬 「누르기」를 지닌 잠만보를 못 얻으신 분께서는, 이후 누르기 잠만보를 얻을 방법이 없으니 빨리 얻으시길 바랍니다. (링크 : 레거시 기술 목록)

 동시에 전기 포켓몬, 성도지방 포켓몬에 관한 새로운 필드리서치가 등장합니다. 전기 포켓몬이 나온다는 것인지, 혹은 성도 지방 포켓몬이 중점적으로 나온다는 것인지 공지가 애매하게 적혀있지만 성도 지방 2세대 전기 포켓몬을 얘기하는 것이라면, 해당되는 포켓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도 지방의 전기 포켓몬

#170. 초라기 / #171. 랜턴

#172. 피츄

#179. 메리프 / #180. 보송송 / #181. 전룡

#239. 에레키드



 독보적인 전기타입 1위인 라이코가 실로 오랜만에 다시 풀립니다. 라이코는 전기 타입 1위의 DPS로 해외에서 인정 받는 상위 티어 포켓몬입니다. Max CP 3349, ATK 241 / DEF 210 / STA 180의 스텟으로 상성면에서나 공격면에서나 방어면에서나 썬더의 상위호환이므로 놓쳐서는 안 될 중요 리서치입니다. 「썬더데이」 이벤트 진행시간 동안 전기쇼크를 배운 썬더가 등장했을 때에도, 위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기쇼크/10만볼트' 썬더가 '전기쇼크/와일드볼트' 라이코의 DPS를 뛰어넘어야 했는데, 결국 와일드볼트의 벽을 넘지 못하고 순위 변동에 실패하였습니다. (물론 전기쇼크 썬더가 차지빔 썬더보다 더 강합니다.)





Advertisement
 







 현재까지 공개된 포켓몬은 3세대까지로, 국내를 비롯한 많은 해외 유저들이 올해 안으로 4세대가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4세대에서는 라이코와 썬더를 이을 전기 타입 전설의 포켓몬이 없습니다. 비전설 포켓몬으로 「에레키」의 진화형 「에레키블」이 있기는 하나, DPS를 제외하고 라이코만큼의 스텟이 될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전기 타입 1위의 DPS를 가진 라이코의 입지는 5세대에서 전기타입 전설의 포켓몬인 「제크롬」과 「볼트로스」가 등장할 때까지 변함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5성 레이드에서 자주 등장하는 비행, 물 타입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므로, 그러므로 이번 기회에 꼭 놓치지 마시고 잡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