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플레이 팁

포켓몬고 - 볼을 던질 수록 포획률이 높아진다! 레이드 포획률의 비밀

2021. 7. 2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레이드 포획률

 

 

  • 요약 : 지금까지 레이드 보스 Get 도전은 야생 포획률과 같은 포획률 계산식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외 사이트 실프로드의 조사 결과 레이드 보스 Get에서만 적용되는 알 수 없는 포획률 보정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불명이나 결과적으로 볼을 많이 던질 수록 포켓몬을 더 쉽게 잡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관련글 (기존의 포획률이 궁금하다면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포켓몬고 포획률, 도망 확률 분석 : 포켓몬을 잘 잡는 방법은?

 포켓몬고 포획률, 도망 확률 분석 최근 업데이트 : 2021/2/22 업데이트 내용 : 플래티넘 메달의 포획률 보정 내용 추가  많은 분들께서 평소 필드에서 만나기 힘든 포켓몬을 만나거나, 레이드를

gugomah.tistory.com

 

 

   결과

 

이름 알 수 없는
포획 보정
(대략)
1 1.0
2
3
4 1.25
5 1.5
6
7
8
9~ 2.0

 실프로드의 조사 결과는 레이드 보스가 포획되지 않아 볼을 어느 정도 던질 수록 (약 9개 이상), 알 수 없는 포획 보정이 적용된다고 하였습니다.

 

 원래 프리미어볼은 일반 몬스터볼과 같이 1.0의 포획 보정이 적용되나, 대략 9개 정도의 볼을 던지고 난 뒤에는 하이퍼볼 (2.0)과 비슷한 포획 보정이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알 수 없는 포획 보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포획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열매, 커브볼, 포획원, 타입 메달 등이 있기 때문에 이 중 어떠한 것이 이를 발생시키는지는 아직 모른다는 뜻입니다.

 

 어쨌든 무지막지한 실험 횟수로 내린 결과가 위와 같으니, 대충 '레이드에서는 볼을 많이 던질 수록 포획 보정이 높게 들어간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