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레이드 포획률 |
- 요약 : 지금까지 레이드 보스 Get 도전은 야생 포획률과 같은 포획률 계산식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외 사이트 실프로드의 조사 결과 레이드 보스 Get에서만 적용되는 알 수 없는 포획률 보정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불명이나 결과적으로 볼을 많이 던질 수록 포켓몬을 더 쉽게 잡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관련글 (기존의 포획률이 궁금하다면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결과 |
이름 | 알 수 없는 포획 보정 (대략) |
1 | 1.0 |
2 | |
3 | |
4 | 1.25 |
5 | 1.5 |
6 | |
7 | |
8 | |
9~ | 2.0 |
실프로드의 조사 결과는 레이드 보스가 포획되지 않아 볼을 어느 정도 던질 수록 (약 9개 이상), 알 수 없는 포획 보정이 적용된다고 하였습니다.
원래 프리미어볼은 일반 몬스터볼과 같이 1.0의 포획 보정이 적용되나, 대략 9개 정도의 볼을 던지고 난 뒤에는 하이퍼볼 (2.0)과 비슷한 포획 보정이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알 수 없는 포획 보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포획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열매, 커브볼, 포획원, 타입 메달 등이 있기 때문에 이 중 어떠한 것이 이를 발생시키는지는 아직 모른다는 뜻입니다.
어쨌든 무지막지한 실험 횟수로 내린 결과가 위와 같으니, 대충 '레이드에서는 볼을 많이 던질 수록 포획 보정이 높게 들어간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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