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미리 보는 이브이의 뒀다쓰기, 새 필드리서치 추가 예정 (0.111.4 APK 데이터마이닝)

2018. 8. 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브이 뒀다쓰기



 이번 토요일과 일요일, 커뮤니티데이에 앞서 0.111.4 APK이 APK Mirror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데이터마이닝에 의하면 이번 버전에는 커뮤니티에 앞서 뒀다쓰기의 애니메이션, 사운드와 선물 보내기(Send_Gift)포켓몬 진화(Evolve_Into_Pokemon)와 관련된 퀘스트 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데일리 보너스'처럼 매일 연속으로 어떠한 행위를 수행하는 새로운 과제(With days in a row)로 보이는 코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0.111.4 버전은 현재 APKMirror를 통해 안전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뒀다쓰기

뒀다쓰기 애니메이션 적용 모습



 이브이의 뒀다쓰기는 이전 글에서 밝혔다시피 노말 타입의 2차징바였고, 영상 출처의 트위터에 의하면 90의 위력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만약 그러하다면, 뒀다쓰기는 같은 2차징바인 스페셜 기술중에서 매지컬샤인(100), 땅굴파기(100), 섀도볼(100)에 이은 4위에 해당되는 위력을 가진 기술이 되겠습니다. 이 위력은 각 타입에서 1~2티어 스페셜 기술인 벌레의야단법석, 용의파동, 냉동빔, 치근거리기, 파워휩, 폭발펀치, 와일드볼트, 눈사태, 풀묶기, 에너지볼, 하이드로캐논과 같은 수치입니다.






Advertisement
 







 다만, 자속을 받는 이브이의 공격 스텟은 104이고, 공격력이 높으나 자속을 받지 못하는 진화형 역시 이 뒀다쓰기를 크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영상에 의하면 뒀다쓰기는 다른 어떠한 스페셜 기술보다 시전시간이 빠르고 반동 역시 적은 편에 해당됩니다. 과연 이것이 나이언틱이 며칠전 했던 인터뷰 중, 올해내로 구현하고 싶다는 PVP에서 뒀다쓰기를 지닌 이브이 시리즈가 어떠한 강점이 될 지가 주목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커뮤니티데이에 앞서 유저들간 논의가 되었던 리피아와 글레이시아의 데이터 역시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위력에 대한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뒀다쓰기뒀다쓰기

클릭시 확대됩니다.



+ 하이드로캐논(90)과 성능이 똑같다는 가정 하에 게임프레스에서 계산한 결과, 이대로 나온다면 생각보다 강력한 기술이라는 결과가 도출되었습니다. 특히 이브이 시리즈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가진 에브이의 경우 뒀다쓰기가 자속을 받지 못함에도, 망나뇽보다 1단계 낮은 DPS를 보여줬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노말 타입이 부스트 받는 약간흐림 날씨에서 DPS 1위를 찍는다는 계산결과가 나왔습니다. 😱





 

▒ 관련하여... 추천하는 글

 

커뮤니티데이 전용기! 이브이의 뒀다쓰기에 관해

이브이 레벨별 100% CP표

이브이 진화형의 평가 및 추천

레이드 어태커 티어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