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8월 커뮤니티데이 추가 정보, 그리고 「뒀다쓰기」에 관해

2018. 8. 1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브이 커뮤니티데이

 

 「뒀다쓰기」의 상세스펙



 커뮤니티데이는 잘 즐기고 계신가요? 이번 커뮤니티데이에서 이브이의 숨겨진 기술이라고 밝혀진 뒀다쓰기(Last Resort)에 대해서, 드물게 필드에서 등장하는 이브이의 진화형과 3성 레이드 보스인 부스터가 뒀다쓰기를 배우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지난 포스팅에서 하이드로캐논 정도의 스펙이라면 약간구름(Partly Cloudy) 날씨에서 에브이가 DPS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연히 초보 트레이너의 범용 딜러로써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국내와 해외 유저 모두 많은 기대를 했는데, 8월 10일 금요일자로 적용된 스펙에 의하면 뒀다쓰기는 이름 그대로 둬야할 정도로 꽤나 실망스럽게 뽑혔습니다. 



뒀다쓰기



 

뒀다쓰기

(Last Resort)

하이드로캐논

(Hydro Cannon)

분류 

스페셜 기술(Charge Moves) 

타입 

노말 

위력 

90 

90

차징바 

■■

■■

시전시간

2.9초

1.9초

DPS 

31.03

47.37



 먼저 기존에 밝혀졌던 대로 차징바 2칸, 위력 90에 대해서는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전시간이 2.9초로 노말 타입의 치근거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수치는 역대 커뮤니티데이를 포함한 차징기술 최고의 스페셜 기술인 하이드로캐논에 비하면 1초 만큼 차이가 납니다.


 위력, 차징바, 시전시간 이 점만 보면 분명 노말 타입 기술 중 괜찮게 뽑힌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하이드로캐논처럼 기술이 사용자를 잘못 만났습니다. 이브이를 제외하곤 진화형 전부 자속을 받지 못하기에 이를 극복할 장점, 예를 들어 위력이라던가 시전시간이라던가 이득을 볼 수단이 있어야 하는데 그 수단이 없습니다. 자연히 뒀다쓰기의 최종 DPS는 현저히 떨어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Advertisement
 







 이 수치에 대해, 역대 커뮤니티데이 기술을 비교하면 하드플랜트(Frenzy Plant)는 위력 100에 시전시간 2.6초, 블래스트번(Blast Burn)은 위력 110에 시전시간 3.3초입니다. 하드플랜트의 경우 뒀다쓰기보다 위력도 높고 시전시간도 짧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맨 처음 공개되었던 적용 애니메이션(Gif)과 달리, 차이가 체감이 될 정도로 많이 느립니다. 뒀다쓰기가 후에 나올 PVP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줄 알았는데 결과가 나오니 그저 실망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결론은, 그냥 이름대로 그대로 둡시다. 😩



 

▒ 관련하여... 추천하는 글

 

8월 이브이 커뮤니티데이 가이드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