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요코스카 사파리존」, 글로벌챌린지 이벤트 총정리!

2018. 8. 2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요코스카 사파리존」 총정리!



요코스카 사파리존 메달

 이번 요코스카 사파리존 이벤트는 일본시각 8월 29일(수)부터 9월 2일(일)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참가권이 있어야 이벤트에 참여가능하나, 참가권이 있어도 오직 하루만 사용,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권 수령 방법은 추첨제(종료)로 직접 현장에 가서 오프라인으로 참여 인증을 해야합니다. 지난 7월 온라인으로 신청 기간에 응모하여 당첨되어야 하기 때문에 한국 유저 중에서는 소수만이 현장 참여할 것이라고 보여지나, 전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기에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코스카 이벤트에 참여하면 상단과 같은 요코스카 사파리존 메달을 지급합니다. 




이로치 갈모매

8/26 8:00-8:45, 45분간 일본 전역에서 「성도위크」가 진행 중임에도 갈모매가 대량 출현하였고, 색이 다른 갈모매가 풀렸습니다. 이후 정상화되었으나, 사전 알림 없는 갑작스러운 이로치 출현에 해외 유저 모두 당황하였고 레딧과 트위터에서는 요코스카 이벤트 전의 오류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치 패리퍼

 이번 이벤트 진행기간동안 요코스카 이벤트 회장[미카사공원(三笠公園), 베르니공원(ヴェルニー公園), 쿠리하마 꽃의 나라(くりはま花の国)]에서는 안농, 트로피우스 등의 포켓몬이 출몰합니다. 또한 요코스카 사파리존 이벤트를 기념하여 일본 전역에서 10km 알에서 부화하는 메탕, 랄토스, 게을로, 빈티나가 등장합니다. 그 외에 전세계적으로 색이 다른 (이로치) 갈모매가 출몰합니다. 즉, 일본에 계신 유저는 5일 동안 요코스카 사파리존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아도 메탕, 랄토스, 게을로, 빈티나를 잡을 수 있고, 한국 유저는 색이 다른 갈모매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데이

 이번 사파리존 이벤트에서 특별한 레이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9월 1일(토)부터 9월 2일(일)까지 「윌로우 박사의 글로벌 리서치」가 진행됩니다. 이번 요코스카 사파리존과 관련된 글로벌 챌린지의 보상은 별의조각 지속시간이 30분에서 1시간으로 변경, 포획/부화/레이드로 얻는 별의모래 증가입니다. 또한 지난 프리져데이, 썬더데이처럼 진행된다면, 글로벌 챌린지 보너스언록으로는 색이 다른 (이로치) 파이어가 등장하는 「파이어데이(Moltres Day)」가 9월 8일(토)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확정)






Advertisement
 







 이번 이벤트 진행기간 동안 일본에서는 평소 잡기 힘든 포켓몬이 많이 등장하므로 일본에 계신 독자 분들은 이후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는 메탕과 랄토스를 많이 잡아두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를 포함한 한국 유저분들의 목표는 색이 다른 갈모매와 패리퍼의 포획, 별의모래 파밍과 파이어데이를 목표로 하면 될 것입니다. 특히 현재 3세대까지 파이어의 성능이 불 타입 1티어를 달리고 있고, 색이 다른 파이어가 썬더와 달리 매우 직관적으로 다른 모습을 하고 있으므로 그 가치가 높을 것입니다. 다만 지난 썬더데이처럼 파이어가 레거시 기술을 지니고 등장할 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입니다.



 글로벌 리서치 최종 보상인 울트라 보너스 언록으로 어떠한 이벤트가 진행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추측만이 있습니다. 최근 메타그로스와 테오키스가 사용하는 「코멧펀치(강철)」이 데이터마이닝에서 나온 것을 보아 '새로운 EX레이드 보스로 테오키스가 등장할 것이다, 색이 다른 (이로치) 뮤츠가 등장할 것이다, 4세대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와 같은 다양한 의견이 있으나 아직 아무것도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 관련하여... 추천하는 글

 

레이드 공격수 순위 (1, 2티어)

색이 다른 포켓몬(이로치) 목록 (업데이트 반영)

색이 다른 포켓몬 (이로치) 확률에 대해

칠색조 레이드 공략 (CP표, Gif)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