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9월 8일(토) 「파이어데이(Moltres Day)」 진행!

2018. 8. 30.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9/8(토) 파이어데이 진행!



 많은 분들이 예상했듯이, 9월 8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3시간동안 「파이어데이(Moltres Day)」가 진행됩니다. 지난 프리져데이, 썬더데이와 같이 색이 다른 포켓몬이 등장하는데, 놀라운 사실은 비행 타입 기술인 「불새」를 배우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레이드 중에서는 글로벌 챌린지 보너스인 '레이드 클리어시 별의모래x3000'라는 대단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당일 지급되는 무료 레이드패스 5장과 별의조각과 함께 총 22500의 별의모래를 얻을 수 있으므로 꼭 참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시겠지만 기존의 파이어는 노멀 기술, 스페셜 기술 모두 불꽃 타입만 배웁니다. 그렇기에 그 중에서 가장 높은 DPS를 뽑을 수 있는 회오리불꽃/오버히트 조합을 맞춰 사용하였는데, 비행 타입인 불새 기술이 나옴으로써 변수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Advertisement
 







 불꽃/비행 타입인 파이어는 기술을 불꽃 타입으로 통일하여 풀, 벌레, 강철 타입 등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불새가 등장하여도 약점 타입인 풀/벌레 타입을 공통적으로 공격할 수는 있지만, 강철 타입 등을 공격하기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오버히트와 불새 둘다 비슷한 기술로 공통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버히트

불새

위력

160

80

소모 에너지

100% (1차징)

50% (2차징) 

타입 / 날씨부스트

불 / 맑음 

비행 / 강풍

쿨다운(시전시간)

4.0초 

2.0초 

DPS

40

4



 소모 에너지가 50%임을 감안해서 보면, 놀랍게도 위력, 쿨다운과 DPS 모두 동일합니다. 차이는 한가지로 타입입니다. 비행 타입 고위력기인 불새가 추가됨으로써 기존의 오버히트에서 격투 타입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격투 타입으로는 3성 레이드에서 버섯모, 괴력몬으로, 어태커 중 비슷한 케이스로 드래곤테일/폭풍을 사용하는 망나뇽이 있겠습니다. 망나뇽과 비교하자면, 노멀 기술인 회오리불꽃이 드래곤테일에 비해 날씨부스트를 더 받기 쉬울 것입니다.




 

▒ 관련하여... 추천하는 글

 

파이어 5성 레이드 공략!

「요코스카 사파리존」, 글로벌챌린지 이벤트 총정리!

초보, 복귀 유저 가이드 : 날씨효과에 대해, 날씨부스트

마기라스 4성 레이드 공략(DPS, Gif, CP표)

레이드 가이드 1부 : 레이드 진행에 대한 기본 이해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