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반짝반짝 포켓몬 변경점 안내

2018. 9. 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반짝반짝 교환



18.09.96 07:45 이 포스팅은 모바일로 작성하였습니다.

 금일자로 반짝반짝 포켓몬에 대하여 수정이 가해졌습니다. 이번 변경점은 그야말로 엄청나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존 반짝반짝 포켓몬은 최소 iv값이 10/10/10, 전체 67%로 이 범위 내에서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레이드나 리서치로 얻는 수치와 동일하였지만 오늘 변경되어 비로소 가치에 맞게 되었습니다.
 



1. 반짝반짝 포켓몬의 최소 Iv가 12/12/12로 변경됩니다.

 꽤나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레딧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 결과 모든 개체값이 12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공지의 '기존보다 더 강해진다.'는 이런 의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 인해 반짝반짝 포켓몬의 최소 종합 iv가 80%가 되었고 실전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2. 확정적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을 수 있는 조건이 생깁니다. (한정)



 한정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유는 그 방법이 꽤나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방법은 '2016년 7~8월에 포획한 포켓몬을 교환할 시', '단, 교환하는 두 트레이너 모두 도감에 등록된 반짝반짝 포켓몬이 10마리 미만이어야 한다.' 이 두 조건을 모두 충족했을 때 입니다. 


 설명도 조건도 모두 까다롭습니다. 2016년 7~8월 유저를 타겟팅한 것이라면, 서비스 시작일에 잠깐 하다가 접은 휴면유저를 노린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이 너무 어렵게 되어 있어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레이어 A(신규유저, 도감에 반짝반짝 없음)와 플레이어 B(16.07~08 휴면유저, 반짝반짝 없음)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A는 스페셜 리서치를 깨기 위해 휴면유저 B를 설득해 게임을 다시 깔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정에 잠들고 있던 16년 8월 이전 B의 포켓몬과 A의 포켓몬을 교환하면 100%의 확률로 두명 다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는다는 말입니다. 


 이에 적용되지 않는 사람들, 즉 계속 게임 하던 유저만 오리알 신세가 되었지만 장기적으로 좋은 업데이트라고 봅니다. 참고로 등록된 반짝반짝 포켓몬이 10마리여야 하는데 예를 들어 반짝반짝 구구를 얻어 피죤투까지 진화할 경우, 도감에는 벌써 3마리(3/10)의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은 것으로 봅니다. 다만 저 조건을 모두 충족한 트레이너가 남아 있을지는, 과연 아직까지 많을지 의문입니다.



더 많은 글을 찾는다면...
은(실버) 파인열매의 포획률은?
파이어 5성 레이드 공략!
세레비 스페셜 리서치 가이드
9월 필드리서치 리스트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