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 (수정) 14일~ 레이드 보스 목록, 색이 다른 질퍽이와 꼬마돌 업데이트

2018. 9. 1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 레이드 보스리스트 변경!



 14일(금)부터 울트라 보너스 언록 이벤트의 일환으로 전설의 새 레이드가 진행되면서 동시에 기존의 레이드 보스 목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레이드에서 새로운 관동 포켓몬들이 목록에 추가되었는데 이렇게 레이드 보스가 많았던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말은 곧 다양성은 늘었으나 원하는 포켓몬을 찾을 수 있는 확률은 줄어들었다고 보면 됩니다. 1주일 동안 진행될 레이드 보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Tier 1

미뇽*잉어킹*,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Tier 2

에레브, 내루미, 레어코일, 마그마

Tier 3

후딘, 홍수몬, 시라소몬, 괴력몬, 스라크

Tier 4

딱구리, 라프라스코뿌리, 잠만보

Tier 5

 2018.09.21 이전까지

프리져, 파이어, , 레지락


2018.09.21 이후 변경

뮤츠

이름을 클릭할 시 해당 레이드 공략이 나옵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특이하게도 레이드 등장시 (알 상태)가 15분만 유지되고, 레이드 진행이 1시간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원래에는 알 45분, 진행 1시간 이렇게 되었으나 알 상태의 시간을 줄인만큼 포켓스탑 밀집 지역에서 레이드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특이하게도 미뇽이 1성 레이드에 포함되어있습니다. 1세대부터 꾸준한 강자였던 망나뇽의 진화전 포켓몬인 만큼 1성 레이드 치고는 꽤나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4성 레이드에서는 라프라스와 잠만보가 다시 돌아왔으니, 도감 등록을 하지 않으시거나 사탕이 필요하신 분들은 4성 레이드를 돌아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5성 레이드에서는 레지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빠지지 않고 전설의 새와 함께 레이드가 진행됩니다. 


 보시다시피 전체적으로 4세대에서 진화를 하는 포켓몬이 많습니다. 1성 레이드에서는 없으나 2성 레이드의 에레브(에레키블), 메꾸리(맘모꾸리), 덩쿠리(덩쿠림보), 4성 레이드의 코뿌리(거대코뿌리)가 있습니다. 4세대가 임박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것인지 기대가 되게 하는군요!



관련글

9월 이벤트 일정 :: 울트라 보너스 언록 등 



2. 색이 다른 질퍽이와 꼬마돌 업데이트 및 변경점




꼬마돌

데구리

딱구리

필드에서 입수

꼬마돌에서 진화

데구리에서 진화

질퍽이 

질뻐기

필드, 알에서 입수

질퍽이에서 진


 

 그 외에 관동 이벤트를 기념하여 색이 다른 질퍽이와 꼬마돌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현재 꼬마돌은 낮은 확률로 필드에서만 등장하고, 그 외에 질퍽이는 필드, 알 둘다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벤트 진행기간 동안 7km 알에서 파오리, 마임맨, 켄타로스, 캥카 뿐만 아니라 덩쿠리, 폴리곤이 같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점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필드에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등장할 확률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