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국내 행사

포켓몬고 뉴스 - 켈리몬과 메타몽으로 등장한 새로운 포켓몬의 정체는?

2018. 9. 23.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뉴스

 

 23일 포켓몬고 유저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포켓몬이 등장했습니다. 불과 며칠전부터 데이터마이너들이 트위터로 처음 보는 포켓몬이 있다, 켈리몬의 데이터가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와서 유저들을 놀랍게 했습니다.

 

 특히 켈리몬의 경우 몇 주전부터 데이터 수정이 조금씩 진행되었기에 조만간 켈리몬이 구현되려나보다 싶었는데 이런 식으로 이벤트로 등장할 줄은 전혀 몰랐습니다.

 

 2018년 9월 치코리타 커뮤니티데이 이후 갑자기 메타몽이 30분 동안 대량 출몰하였는데, 평소 메타몽의 모습이 아닌 위와 같은 ???과 켈리몬의 모습으로 등장하였습니다. 

 

 일단 유저들은 볼트와 너트를 중 너트를 닮았다고 하여 너트몽(Nutto)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 두 포켓몬 모두 메타몽이 변신한 모습인데, 나이언틱이 두 포켓몬을 굳이 이렇게 공개한 데에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켈리몬이야 언젠가 추가될 포켓몬이니 그렇다 치고 ???의 정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할텐데, 현재까지 알 수 있는 정보로는 이것은 이미 정해져 있었던 이벤트였다는 것입니다.

 

색이 다른 모습,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구현되어 있는 것을 보면 단순 장난은 아니고 보통 떡밥은 아닌 듯 싶습니다.

 

당일 내부 직원의 트위터에는 이런 의미심장한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등장 애니메이션, 색이 다른 포켓몬 이미지, 사운드 파일 모두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고 마케팅 직원의 트위터에 ???이라는 의미심장한 글이 올라온 것을 보면 단순한 1회성은 아니고 이미 내부적으로 확정되어 있었던 이벤트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추측으로 오히려 포켓몬 레츠고에서 등장할 새로운 포켓몬이나 8세대에서 등장할 포켓몬에 대한 단서라고 생각합니다. 근거는 포켓몬 GO에서 메타몽의 도감 설명에서 '몸의 세포를 재구성하여 변신한다. 전에 봤던 것을 기억해내면서 바뀌면 조금 다른 형태가 되어버린다.' 라는 문장 때문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틀리면... 몰라요.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