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스칼렛, 바이올렛 기본 정보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색이 다른 포켓몬 (이로치) 가이드 (확률, 입수 방법, 샌드위치, 리셋)

2023. 1. 2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에서는 여러 방법으로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흔히 이로치라고 불리는 색이 다른 포켓몬은 포켓몬 시리즈에서 많은 희소성을 가지기에, 이것만 노리는 사람들만 있을 정도입니다.

 

 시리즈마다 제각각의 이로치 포획 방법이 있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여러모로 매우 쉬워졌습니다. 다만 9세대에서는 야생에서도 색이 다른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지만, 반짝이는 특수 효과는 확인할 수 없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색이 다른 포켓몬 확률

 

1️⃣ 9세대 ✨ 확률 상승 방법

  1. 야생 : 빛나는부적, 식사파워 (반짝파워)
  2. 대량발생 : 빛나는부적, 30 / 60마리 잡기
  3. 알까기 : 빛나는부적, 국제교배 - 국제코드 (언어권)가 다른 포켓몬끼리 교배하면 알에서 이로치가 나올 확률이 상승합니다. 국제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 교환되는 포켓몬은 메타몽입니다.
  4. 빛나는부적 : 야생, 대량발생, 알까기 모두 적용됨
  5. 테라레이드 : 없음

 

 이로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별 ✨ 확률 상승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테라 레이드의 경우 상승 수단이 전무하고, 나머지 빛나는부적, 식사파워 등의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포켓몬 9세대의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하단에 알 교배 방법 및 유전 정보, 대량 발생 효과 및 리셋 방법, 해외산 메타몽 얻는 방법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천글❗

⑴ 9세대 알 교배 정보 (이로치 / 유전)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9세대 알 교배 & 부화 정보 (이로치 / 볼, 특성, 성격, 개체값 유전 / 유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목차 알을 얻는 방법 / 알 파워 알을 부화시키는 방법 / 추천 장소, 특성 색이 다른 포켓몬 / 확률 상승 방법 유전 정보 / 볼 유전, 성격, 리전폼, 특성, 개체값, 유전기

poketory.com

 

⑵ 대량 발생 정보 (이로치 / 리셋)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대량 발생 효과, 리셋 방법 및 등장 포켓몬 목록

포켓몬 대량 발생 목차 기본 정보 대량 발생 효과 리셋 방법 대량 발생 포켓몬의 목록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에서도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포켓몬의 대량 발생이 존재합니다. 전설의 포켓

poketory.com

 

⑶ 해외 메타몽 얻는 방법 (국제교배))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메타몽 잡는 법, 레이드 공략 및 국제 (해외산) 교환 방법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이번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에서도 메타몽은 여전히 인기가 좋은 포켓몬입니다. 메타몽을 잡는 방법, 테라 레이드 공략 및 국제 교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

poketory.com

 

 

반응형

 

 


2️⃣ 조건별 확률


✨색이 다른 포켓몬 (이로치)✨
조건별 발생 · 등장 확률

포케토리 Poketory.com
구분 기본 빛나는부적
기본 1/4096 3/4096
테라레이드 1/4103
식사파워 Lv.3 4/4096 6/4096
국제교배 6/4096 8/4096
(1/512)
대량발생 (30+) 2/4096 4/4096
대량발생 (60+) 3/4096 5/4096
식사파워 Lv.3
+ 대량발생 (30+)
5/4096 7/4096
식사파워 Lv.3
+ 대량발생 (60+)
6/4096 8/4096
(1/512)

 


3️⃣ 이로치락

흔히 ‘이로치락’이라고 불리는 포켓몬이 있는데, 색이 다른 포켓몬이 등장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대표적으로 게임 시작시의 스타팅 포켓몬, 타부자고, 전설의 포켓몬 (코라이돈, 미라이돈, 사흉수), 최강의 7성 레이드 포켓몬이 대상입니다.

 

 다만 스타팅 포켓몬과 최강의 7성 레이드 포켓몬은 알 부화로 색이 다른 개체를 뽑을 수 있으니, 처음 포획할 때 이로치가 나올 때까지 리셋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식사 파워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용도별 샌드위치 레시피 및 식사 파워 정보 (이로치, 반짝반짝, 칭호,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9세대 대량발생 정보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대량 발생 효과, 리셋 방법 및 등장 포켓몬 목록 포켓몬 대량 발생 목차 기본 정보 대량 발생 효과 리셋 방법 대량 발생

poketory.com

 


조건별 추천 식사파워

포케토리 Poketory.com
야생 대량발생
반짝파워 반짝파워
칭호파워 칭호파워
조우파워 큼직큼직파워
아기자기파워

 

  • 야생에서는 반짝파워, 칭호파워, 조우파워 샌드위치를 사용하고 대량발생에서는 조우파워 대신 큼직큼직 · 아기자기파워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 색이 다른 포켓몬의 발생 확률을 높이는 반짝파워를 얻으려면 ‘비전 스파이스’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5~6성 테라 레이드에서 등장합니다.
  • 타입별, 용도별 샌드위치 제작법은 상단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주의점은 먼저 저장을 하고 샌드위치를 제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샌드위치를 제작을 먼저 하고 저장을 했다가 소프트웨어를 종료하면, 샌드위치 남은 시간도 함께 소멸되기 때문입니다.
  • 레츠고를 이용해서 포켓몬을 정리할 때 색이 다른 포켓몬은 잡지 않고 앞에서 땀 흘리는 표시가 나타나므로, 해당 표시가 나타나면 빠르게 다가가서 포획하면 되는데 이 때 이동속도가 가장 빠르고 물 위에서도 부유할 수 있는 100레벨 부르롱을 추천합니다.

 

 

야생 포켓몬

  • 야생 포켓몬의 경우 대량 발생 60마리의 보너스 없이 진행하는 것이라서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대량발생을 띄우기 위해 타임슬립할 필요가 없기에 오히려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 저장, 2️⃣ 샌드위치 제작, 3️⃣ 레츠고로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 때까지 사냥하면 됩니다. 4️⃣ 만약 원하는 포켓몬이 나오지 않았다면,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2의 과정부터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대량발생

  • 대량발생의 경우 1️⃣ 포켓몬을 60마리까지 레츠고로 정리해서 포켓몬이 줄어들고 있다는 메시지를 3번 띄운 다음, 2️⃣ 저장, 3️⃣ 샌드위치 제작, 4️⃣ 피크닉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원하는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타날 때까지 반복 (피크닉 리셋)하면 됩니다. 5️⃣ 만약 원하는 포켓몬을 잡았다면, 샌드위치 시간이 만료될 때까지 계속 반복하고 아니라면 소프트웨어를 종료하고 다시 3으로 돌아가서 해당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 물 또는 경사가 심한 장소에서는 주변의 평평한 장소를 찾아 저장후 샌드위치를 제작하고, 피크닉 리셋이 불가능하니 직접 포켓몬의 스폰이 리셋되도록 왔다 갔다 하면 됩니다.
  • 대량발생 장소가 마을 근처라면, 마을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만으로도 스폰이 리셋되므로, 굳이 피크닉을 펼치거나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월드에서 등장하는 대량발생 포켓몬을 변경하려면 본체의 시간 (일자)을 변경해주면 되는데, 날짜 변경 순간 플레이어의 현위치 근처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이 대량발생으로 결정될 확률이 높아지므로 이를 참고하여 원하는 포켓몬 근처로 미리 이동해서 시간을 변경해주도록 합시다.

 

기타

  • 패러독스 포켓몬의 경우 포켓몬에 따라 조우파워와 큼직큼직, 아기자기 파워가 나뉘는데, 에리어 제로 안에서는 피크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에리어 제로 절벽에서 저장, 샌드위치 제작 후 점프해서 원하는 곳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 그 외에 야생에서 1마리씩만 고정적으로 등장하는 포켓몬 (화강돌)은 알로 부화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