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뉴스 - 포켓몬 슬립 개발은 아직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3. 1. 28.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뉴스


 2019년 5월 29일, 기습적으로 포켓몬 GO에서 진행된 잠자는 잠만보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현재 레거시 기술인 ‘하품’을 배우고 등장했었던 잠만보는 월드맵에서 누워 있는 상태로 대량발생했고, 처음 등장할 당시 정상적인 방법으로 포획할 수 없었죠.

 

 또한 포켓몬 GO Plus와 같은 기기로 잡을시 100%의 확률로 포획됐기 때문에 그 때부터 계속 플레이하신 분들은 아마 잠만보의 사탕을 수 천개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이벤트는 포켓몬 컨퍼런스 2019의 발표 내용 (포켓몬 HOME의 소드 실드 지원, 포켓몬 슬립 출시, 포켓몬 마스터즈 출시) 중 포켓몬 슬립과 포켓몬 GO의 연관성에 따른 홍보 이벤트로, 당시 포켓몬 슬립이 포켓몬스터 BW의 드림월드를 연상케 해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여기까지 2019년까지의 이야기이고, 그런데 2020년 출시 예정이었던 포켓몬 슬립은 오늘날까지 이야기가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2022년 1월 0.227 버전에서 플레이어의 수면 데이터를 이용한다는 내용, 2022년 4월 0.235 버전에서는 ‘포켓몬 슬립 플러스 플러스’라는 디바이스라는 내용이 포켓몬 GO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밝혀졌기에 ‘그래도 엎어지지 않고 뭔가 꼼지락꼼지락 하고 있긴 하구나’ 짐작할 순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1월, 포켓몬 컴퍼니가 2021년에 등록한 Pokemonsleep.com의 링크가 포켓몬 슬립의 특허 문서로 넘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왜 특허 문서로 넘어가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말그대로 pdf 파일이므로 굳이 들어가서 확인해볼 필요는 없습니다.

 

 발매가 연기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나이언틱이 여전히 뭔가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2023년 2월 27일에 진행 예정인 포켓몬 데이를 기대해봐도 좋을까요? 🤔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