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새로운 환상의 포켓몬 「멜탄」에 대해

2018. 9. 2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새로운 8세대 「멜탄」이 포켓몬고를 통해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설명에 따르면 멜탄을 만나는 방법에는 포켓몬 고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의 연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거의 잠정적으로 확실시 되었습니다. 현재까지의 설정에 의하면 포켓몬고 세계에서 먼저 등장한 멜탄은 고대의 기록에 묘사되어 있었던 포켓몬으로, 'Hex Nut' 포켓몬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너트'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키는 0.2m, 몸무게는 8.0kg로 레지스틸과 같은 단일 강철 타입입니다. 현 7세대까지 단일 강철 타입은 메가진화를 제외하고 5마리 밖에 안되는 만큼 정말 희귀한 케이스입니다.





 몸으로 보이는 부분은 액체금속으로 이루어져 유동적인 형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액상화된 손발을 이용하여 금속을 침식해 체내로 흡수하고, 금속을 원료로 해 전기 에너지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생성된 전기 에너지는 생체 활동의 원천이 될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이는 부분에서 발사하여 공격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표정이 풍부하다고 하는 것을 보아 너트로 된 부분이 머리인 것으로 보입니다.



▲ 5세대까지의 전설/환상의 포켓몬 정리



 현재까지 나온 포켓몬은 7세대로 전설, 환상의 포켓몬을 따지면 각 정의마다 많은 수의 포켓몬이 나온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각 세대 환상의 포켓몬 별로 1세대 뮤는 '돌연변이', 2세대 세레비는 '시간여행', 3세대 지라치는 '소원', 테오키스는 '우주', 4세대 아르세우스는 '창조', 쉐이미는 '감사', 마나피와 피오네는 '바다', 다크라이는 '악몽' 등을 의미하는데, 멜탄의 외견과 설명만 보면 도저히 어떠한 것을 상징하는 포켓몬이 될 지 궁금점만 남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