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스터/스칼렛, 바이올렛 기본 정보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공방 레이드의 진행 팁과 서포터, 딜러 주의사항

2023. 2. 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블로그 하면서 테라 레이드를 해야 하는데, 하나하나 코드 입력할 수가 없어서 공방 레이드로 하다 보니 몬스터볼 2천개 이상 쓴 것 같습니다. 공방 레이드로 2천 마리 이상 잡았단건데... 끔찍하네요.

 

 혹시 저와 같은 고행길을 가실 분들을 위해 혹시나 팁이 될까 관련된 내용을 남겨봅니다. 공방은 기상천외한 곳으로 여러분의 상식을 깨는 기행, 헛웃음만 나오는 상황이 많을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쓴 글이므로 공방은 이런 곳이구나 하고 넘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공방 레이드의 마음가짐 🌿

 

물 테라스탈 한카리아스를 조심하라

 

  1.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의 테라 레이드는 포켓몬 기본 시스템을 모르는 사람이 클리어하기 너무 어렵게 설계되어 있고, 딱히 진행 방법에 대한 설명도 본인이 직접 찾아봐야 할 만큼 충분하지 않고 불친절합니다.
  2.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테라 레이드에 익숙하다면 솔로 플레이를 하는 것이 훨씬 좋지만, 그럼에도 공방 레이드를 통해 필요한 포켓몬을 잡겠다는 분들을 위한 마음가짐을 남겨드립니다.
  3. 가장 어렵고도 중요한 것, 화내지 마세요.
  4. 때로는 본인이 캐리해야 할 상황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공방 레이드에 오는 인원 대부분은 도구도 안 끼고, 70레벨 정도의 포켓몬을 갖고 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테라 레이드 보스의 특성, 사용 기술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6성 테라 레이드 보스의 특성, 기술, 스파이스 목록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1️⃣ 테라 레이드 기본 정보, 보상 및 공략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테라 레이드 추천 공략 및 6성 레이드 정보 (조건, 보상)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스칼렛 바

poketory.com

 

 테라 레이드의 성공률을 그나마 높이고 싶다면, 특성과 기술을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 레이드 보스는 총 70종류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하다보면 어떤 포켓몬이 도발을 쓰고 어떤 포켓몬에게 스킬스왑을 해야 하는지 잘 알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딜러와 서포터의 역할 🛡️

 

테라 레이드 추천 샘플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테라 레이드 추천 기술, 도구, 및 포켓몬 샘플 (딜러, 서포터)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테라 레이드 추천 공략 및 보상 정리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 테라 레이드 추천 공략 및 6성 레이드 정보 (조건, 보상)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poketory.com

 

🛡️ 본인이 서포터인 경우

  1. 누구를 살리고 누구를 죽일지 봐야 합니다. 테라 레이드 입장해서 Y키를 누르면 랭크업, 디버프, 남은 도발 및 리플렉터 턴 수 등을 표시하는 상태창을 팝업됩니다. 멤버들을 하나하나 확인하다보면 75레벨 포켓몬을 갖고 온 사람, 도구 안 끼고 온 사람 별별 사람이 다 있습니다. 이 중에서 누굴 집중적으로 살릴지 훑으세요.
  2. 물론 이렇게 훑어도 선택한 사람이 기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배북 드레인키스 마릴리, 배북 기합구슬 무쇠손이라던가...
  3. 공방의 딜러는 디버프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싫은소리와 거짓울음으로 레이드를 빠르게 깬다는 것은 포기하세요. 기본적으로 게임이 제한 시간까지 갈 정도로 매우 길어지고, 딜러는 랭크업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디버프와 도우미보다 도발과 스킬스왑, 리플렉터와 빛의장막, 미스트필드와 신비의부적, 생명의물방울과 치유파동이 더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많을 것입니다.
  4. 스킬스왑 사용하기 전에 저승갓숭, 찌리비크에게 디버프 쓰면 게임 터집니다. 주의하세요.
  5. 대도각참을 상대할 때 맨 처음에 ‘프레셔’ 특성 표시가 뜬다면 안심하고 디버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니라면, 오기 특성이므로 디버프 쓰시면 큰일납니다.
  6. 만약 3물리딜러와 같은 상황에 마주했다면 깨어진갑옷 포트데스를 선택지에 넣어보도록 합시다.
  7. 어시스트파워 포켓몬 (야도란, 야도킹, 클레스퍼트라 등)이 파티에 있다면 지휘 하랑우탄을 사용해보세요.
  8. 하품이나 수면기를 사용하는 레이드 보스라면 일렉트릭필드, 미스트필드, 신비의부적을 사용하는 포켓몬을 골라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기 방지 서포터로는 스위트베일 달코퀸을 추천합니다.
  9. 흔히 골덕이 안 좋다고 하지만, 공방 레이드에서는 날씨부정으로 마릴리 + 코라이돈 (쾌청)과 같은 트롤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갓- 포켓몬입니다. 설경 날씨에서 얼음 타입 레이드 보스의 방어력 버프도 방지할 수 있으므로 의외로 쓸 상황이 많을 것입니다.
  10. 테라 레이드에서는 이해력 높은 서포터보다 이해력 낮은 딜러가 훨신 많은 만큼, 공방 성공률 자체는 딜러보다 서포터를 잡았을 때 훨씬 높습니다.

 

 

자네.. 배북 두꺼운지방 하이드로펌프 마릴리 (78레벨)를 본 적 있나?

 

 

 

 

⚔️ 본인이 딜러인 경우

  1. 회복기 (드레인펀치, 원념의칼 등)를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웬만하면 도구는 조개껍질방울 끼세요.
  2. 치유 응원이 들어올 때가 됐다면 마음 편하게 본인이 누르세요. 이곳에서 응원은 기대하는 곳이 아닙니다.
  3. 수면기를 사용하는 레이드 보스 상대로는 황금몸 타부자고 또는 의기양양 저승갓숭도 좋습니다. 또는 일렉트릭필드 무쇠손, 미스트필드 마릴리를 써보세요.
  4. 본인이 딜러인 경우 좋은 점은, 실패 판단이 되면 그냥 마음 편하게 영문닉 팀킬로 빠르게 끝내고 다음 판으로 갈 수 있다는 겁니다.

 

 


 🏃 때로는 도망가는게 상책 🏃

 

  1. 공방 레이드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지옥도가 펼쳐질 것입니다. 웬만한 숙련된 유저들은 솔로 플레이로 진행할 것이고, 걸러지고 남은 슬러지에는 ‘진짜’들만 남기 때문입니다.
  2. 💣 기본 프로필
  3. 💣 영어 닉네임 : 22시 이후에 만날 경우 지옥도를 볼 것입니다.
  4. 💣 딜러 (마릴리, 무쇠손) 칼픽 : 게임 내내 배북만 치다 죽고, 랭크 초기화돼도 배북 안침, 누군가 누르겠지 하고 응원 안 누르다가 게임 터짐
  5. 💣 스타팅 포켓몬, 최강의 포켓몬, 카디나르마, 파라블레이즈, 루카리오, 한카리아스, 망나뇽, 코라이돈, 미라이돈, 야도란 (파라블레이즈, 한카리아스, 코라이돈, 미라이돈, 야도란은 레이드 보스의 테라스탈에 따라 판단)
  6. 레이드 보스의 기술 · 타입 상성을 고려하지 않은 포켓몬이 아군에 있는 경우
  7. 테라버스트 사용 레이드 (파이어로, 보만다, 이브이 진화형)에서 파티에 약점을 찔리는 포켓몬이 2마리 이상일 경우
  8. 아군에 브레이브버드, 플레어드라이브 사용 포켓몬 (파이어로)이 있는 경우
  9. 물 타입 기술이 필요한 레이드에서 코라이돈을 들고 온 경우 : 쾌청으로 물 위력 ½  (날씨부정 골덕 서포터로 강제 돌파 가능)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