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커뮤니티데이, 시즌

포켓몬고 / 10월 커뮤니티데이 주인공은 메탕! (CP표)

2018. 9. 29.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렸던 메탕 커뮤니티데이가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꼬부기, 이브이, 치코리타 커뮤니티데이 동안 오래 쉬었으니 이제 메탕으로 열심히 달릴 차례가 되었습니다. 메탕은 이벤트를 제외하고 낮은 확률로 필드 또는 10km 알에서 등장하는 것 이외의 획득처가 없는 희귀한 포켓몬으로 이번 커뮤니티데이를 통해 도감 등록을 노리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1. 10월 커뮤니티데이 안내


진행시간 : 2018년 10월 21일 오후 12:00 - 오후 3:00

보너스 : 알 부화에 필요한 거리수 1/4, 루어모듈 3시간 지속

특별한 기술(메타그로스 ) : 미정, 오후 4시까지 '메타그로스'로 진화시 획득 가능

색이 다른 포켓몬 : 미정



2. 메타그로스란?


 CP 3637, 공격 257, 방어 247, HP 160이라는 훌륭한 성능을 가진 강철/에스퍼 타입 포켓몬입니다. 과거 원작에서는 망나뇽, 마기라스, 보만다 등과 함께 준전설이라고 불리었던 적이 있습니다. 환상적인 상성 조합으로 방어에서만 무려 10개 타입(독, 에스퍼, 얼음, 노말, 바위, 드래곤, 페어리, 비행, 풀, 강철)을 저항할 수 있습니다. 노멀 기술로는 불릿펀치/사념의박치기, 스페셜 기술로는 러스터캐논/사이코키네시스/지진을 배우는데 에스퍼 타입으로 사용하기에는 사념의박치기/사이코키네시스가 같은 에스퍼 타입의 어태커의 염동력/미래예지 조합에 DPS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러스터캐논 역시 다른 기술에 비하면 1차징기 치고 매우 부족하나, 공격 스텟이 워낙 높은 덕에 이러한 기술 조합으로도 같은 강철 타입 어태커인 핫삼을 제치고 강철 타입 1티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3. 특별한 기술은?


 일단 가장 유력한 기술은 강철 타입 기술인 「코멧펀치(Meteor Mash)」입니다. 코멧펀치는 메타그로스의 상징으로 지난 8월 코멧펀치 데이터가 게임 내에서 발견되었을 때, 해외포럼에서는 이 기술이 새로운 EX레이드 보스로 유력한 테오키스한테 주어질 것인지 혹은 다음 메탕 커뮤니티데이가 진행될 것 등의 추측이 있었는데, 테오키스는 코멧펀치가 아닌 다른 전용기를 가져갔습니다. 역대 커뮤니티데이는 파도타기 피카츄, 용의파동 전룡을 제외하고는 자속을 받는 특별한 기술을 주었습니다. 현재 메타그로스가 자속을 받는 기술은 사이코키네시스, 러스터캐논인데 두 기술 모두 낮은 성능을 보여주는 스페셜 기술로 어느 기술이 나와도 현재 메타그로스의 성능보다 상향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



4. 색이 다른 (이로치) 메탕은?



 색이 다른 메탕, 메탕구, 메타그로스는 이미 게임내 파일이 존재합니다. 커뮤니티데이 진행시 풀릴 것이 거의 확실해보입니다.



출처 : kitsunekurisu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