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스이쿤에 대해

 이번 10월의 필드리서치 최종 대발견 보상은 스이쿤입니다. 스이쿤은 브케인, 치코리타, 리아코를 스타팅으로 두고 있는 2세대(GSC)의 전설의 포켓몬으로 전체적으로 '전설의 개(Legendary Beasts)' 중 물을 상징하는 포켓몬에 해당됩니다. 본작에서는 벌키, 트리키의 상징으로 단순하면서 돌파하기 힘든 포켓몬이었으나 현재에서는 파훼법이 많이 밝혀진 편입니다. 


 반면 포켓몬고로 넘어오면서 본작의 그 내구가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이쿤의 Max CP는 2823, 공격 180, 방어 235, HP 200이라는 훌륭한 HP, 방어 스텟을 지니고 있습니다. 낮은 공격 스텟은 스이쿤을 쓰지 않게 하는 이유 중 하나일 뿐입니다. 기술 조합도 최악인데 노멀 기술로는 신통력, 바크아웃을 배우고 스페셜 기술로는 하이드로펌프, 거품광선, 물의파동을 익힙니다.



2. 포켓몬고에서의 스이쿤 평가

 노멀 기술 중 자속을 받는 기술도 없고 물 타입 최고의 공격기 중 하나인 하이드로펌프는 다른 물 타입 포켓몬도 많이 배웁니다. 가이오가, 갸라도스 등이 그러한데 이 포켓몬과 비교하면 스이쿤에게 딱히 경쟁력이 없습니다. 날씨부스트 없음 상황일 떄 가이오가는 스이쿤의 평균 53% 더 많은 DPS가 나옵니다. 이것은 상당한 차이로 많은 사람들이 스이쿤을 도감등록용이라고 말하는 이유가 여기서입니다. 같은 짐승 포켓몬인 전기 타입의 라이코가 해당 타입에서 1티어를, 불꽃 타입인 앤테이가 1.5티어를 차지하고 있는 것에 반해 스이쿤은 완전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10월 필드리서치 목록 및 추가 변경점 정리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유, 질문, 댓글 모두 환영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은 방명록에 작성해주세요! :)

  1. 2018.10.02 16:22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