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항상 최신글 확인을 바랍니다!



아쿠스타 (Starmie, #121)

타입 : 물, 에스퍼

 날씨부스트 : 💨(비, 강풍)

CP

Lv. 40

2303

Lv. 25

1645

Lv. 20

1316

STATS

ATK 210

DEF 184

STA 120

약점

1.96x

-

1.40x

전기, 벌레, 악, 고스트, 풀

저항

0.714x

물, 에스퍼, 강철, 격투, 얼음,

0.51x

 -

기술

노말

잠재파워, 물대포

페셜

사이코키네시스, 하이드로펌프, 파워젬



1. 아쿠스타에 대해

 아쿠스타는 1세대 물 타입의 상징과도 같은 포켓몬이지만, 포켓몬고에서는 렇게 좋은 포켓몬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최대 CP 2303, 200을 간신히 넘는 공격 스텟에 후딘과 비슷한 수비력을 가져 공격용으로도 방어용으로도 쓰기에 애매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잠재파워라는 맞추기 가장 어려운 기술까지 겹치는 바람에 기술을 맞추는 것마저 어렵습니다. 잠재파워에 노말, 페어리 타입이 나오지 않으므로 굳이 맞추자면 자속을 받는 에스퍼 쪽이지만, 염동력이라는 상위기술이 있고 하필 배우는 스페셜 기술은 사이코키네시스인 바람에 고화력 포켓몬이 넘치는 에스퍼 타입 어태커로 굳이 쓸 일은 없습니다. 물 타입 쪽으로는 물대포/하이드로펌프 배치가 가능한데, 같은 기술셋을 쓰는 당장 떠오르는 포켓몬은 샤미드 등이 있는데 샤미드는 아쿠스타보다 CP, HP 쪽에서 압도적이므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사용하는 기술의 발동속도가 대체로 빠른 편이다.



2. 레이드의 난이도

 절한 배틀파티를 가진 30레벨의 트레이너라면 솔로 플레이가 쉽게 가능합니다. 약점을 보시면 풀 타입이 있기에 맑음 날씨에서 높은 레벨의 아라리, 나무지기, 이상해씨, 선인왕, 도토링 등을 파밍하여 강화 없이 진화만 시켜도 클리어 하는데에는 충분합니다. 기술별 난이도에 대해서는 잠재파워>물대포, 파워젬>하이드로펌프>사이코키네시스 순서입니다. 잠재파워는 타입이 랜덤이고 1대당 위력이 크므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2차징기로 끊임없이 날리는 파워젬 역시 플레이어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펌프의 경우 발동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언제 기술을 사용할 지 항상 주시해야 합니다.



3. 아쿠스타의 카운터

Excellent : 라이코, 썬더, 뮤츠, 팬텀

 전기쇼크/와일드볼트 라이코, 전기쇼크(레거시)/10만볼트 썬더, 사이코커터/섀도볼(레거시) 뮤츠, 섀도크루(레거시)/섀도볼 팬텀 위 4마리는 25레벨 이상이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하지만 썬더, 뮤츠, 팬텀 모두 레거시 기술을 지니고 있어 입수하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팬텀의 경우 섀도크루 대신 병상첨병 혹은 기습을 채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라이코와 썬더는 40레벨 기준 마리당 35~40%의 HP를 깎을 수 있으므로 좋은 카운터입니다.






Advertisement
 







Great : 이상해꽃, 다크펫, 밤선인

 덩굴채찍/하드플랜트(레거시) 이상해꽃, 섀도크루/섀도볼 다크펫, 기습/풀묶기 밤선인도 좋은 카운터입니다. 특이하게도 기습과 풀묶기라는 서로 다른 타입을 자속으로 쓰는 밤선인이 두 기술 모두 아쿠스타의 약점을 찌르면서 높은 DPS를 보여줬습니다.



Nice : 나무킹, 마기라스, 쥬피썬더, 나시

 연속자르기/리프블레이드 나무킹, 물기/깨물어부수기 마기라스, 전기쇼크/10만볼트 쥬피썬더가 준수한 DPS를 보여줬습니다. 나무킹의 경우 비자속 기술인 연속자르기가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웬만하면 기술 타입은 통일하는 것이 좋으므로, 기관총/리프블레이드 역시 좋습니다. 기관총/솔라빔 (알로라)나시의 경우 DPS가 앞의 3마리보다 낮으나 내구력이 조금 더 좋기 때문에 클리어하는데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쿠스타의 기본 포획률은 20%로 '금메달, 평균Great, 커브볼' 조건을 맞추면 20레벨 기준 46%, 25레벨 기준 42%의 확률로 포획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몬스터는 도망가지 않으므로 황금라즈열매를 쓸 필요 없이 파인열매로 잡아도 충분한 수준입니다.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유, 질문, 댓글 모두 환영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은 방명록에 작성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