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 4세대 티저 공개 및 멜탄 리서치와 대규모 밸런스 패치 예고

2018. 10. 1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트레이너 여러분, 안녕하세요!

신오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Pokémon GO 등장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주에 걸쳐 게임 균형에 대한 중요한 변경을 실시 예정입니다. 변경은 트레이너 여러분의 피드백을 참고로, 게임 플레이 전체적으로 쾌적할 있도록 개선된 디자인이 예정입니다.


포켓몬 출현에 대한 변경 
Pokémon GO 모험 주변에 출현하는 포켓몬에게 아래의 변경이 추가됩니다:

  • 날씨 연동 기능을 조정하여 날씨가 주는 포켓몬 출현에 대한 영향을 적게 합니다.
  • 공원 같은 특정 장소에서 모험하면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이 다른 빈도로 나타납니다.
  • 공원이나 자연보호구역 같은 일부 장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포켓몬이 나타나게 됩니다.

배틀에서 포켓몬 능력의 변경 
게임 균형 개선을 위해 앞으로 동안에 포켓몬의 방어와 HP 균형을 고려한 CP 수치를 조정합니다.

앞으로는 지금 이상으로 트레이너와 포켓몬이 활약할 있는 게임이 것입니다. 변화를 즐기면서Pokémon GO에서 새로운 모험에 떠나 보세요!


Pokémon GO 드림



 드디어 유저들이 2018년 내내 기다리던 4세대 티저가 공개되었습니다. 동시에 라이브를 통해 대규모 밸런스 패치와 기타 조정사항 등에 대한 예고가 전해졌습니다. 4세대 티저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전문은 위와 같습니다. 먼저 크게 보면 포켓몬 출현에 관해, 그리고 포켓몬 능력치에 관해 이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4세대 티저 공개

 이번 4세대 티저를 통해 공개된 포켓몬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4세대의 스타팅과 전설의 포켓몬, 기라티나가 티저에서 등장했습니다. 4세대 스타팅은 풀, 불, 물 타입 순서로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가 등장하였습니다. 각각의 포켓몬은 토대부기(풀/땅), 초염몽(불/격투), 엠페르트(물/강철)이라는 특이한 이중타입을 가진 포켓몬으로 최종진화하게 됩니다.



▲ (좌측부터 시계방향) 모부기, 불꽃숭이, 기라티나, 팽도리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여기실 기라티나는 시리즈의 세계관을 만든 창조신 포켓몬인 아르세우스에 의해 창조된 드래곤 포켓몬으로 원작에서는 디아루가(시간), 펄기아(공간)과 함께 기라티나(반물질)가 만들어졌으나, 아르세우스에 의해 반물질의 차원으로 추방된 것으로 묘사됩니다. 역시 유일한 고스트/드래곤으로, 원작에서 섀도크루, 병상첨병, 야습, 용의숨결, 드래곤크루, 용성군 등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배워 어떤 어태커로 활용될 지 기대됩니다.



▲ 3세대는 2017년 할로윈에 공개되었다. 2018년은 과연..?



2. 포켓몬 출현에 대한 변경

 날씨가 포켓몬 출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변경됩니다. 평소 날씨를 통해 과다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출현했던 둔타, 비구술, 대굴레오 등의 등장 확률을 손보고 다양한 포켓몬을 출현시켜 플레이에 재미를 더하는 것이 목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공원에서 플레이하면 더 다양한 포켓몬이 다른 빈도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둥지'의 기본 개념에 대해 더욱 세분화하여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배틀에서 포켓몬 능력치의 변경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모두 이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강화를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떠한 포켓몬이 상향되고 하향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현재까지의 메타는 포켓몬고의 기본 스텟 중 '공격'이 가장 중요하고 나머지 방어와 HP는 공격이 맞춰지면 따라오는 부수적 요소였는데, 이 방어와 HP 스텟을 수정한다고 합니다. 너무 높은 방어 스텟을 가진 포켓몬을 가진 포켓몬에 대한 조정이 들어갈 것이고, HP와 방어 스텟이 단순히 쓸데없이 오래 버티는 용도가 아니라 실제 배틀에서 유의미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변경될 것입니다. 이에 따르면 해피너스, 잠만보, 고래왕, 게을킹, 하리뭉, 샤미드, 라프라스 등에게 CP 하향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4세대 준비! 4세대에서 진화하는 포켓몬 목록

필드에서 잡아야 하는 포켓몬 리스트






Advertisement
 








4. 「멜탄」 스페셜 리서치 등장 예고!

 10월 10일 환상의 포켓몬이 멜탄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리서치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날짜 등에 대해서는 공개된 것은 없습니다. 강철 타입 환상의 포켓몬인 멜탄에 대한 정보는 스페셜 리서치를 통해 차근차근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된 멜탄 티저 영상에 의하면 멜탄의 숨겨진 모습의 그림자가 등장합니다. 이에 따르면 멜탄 역시 몇몇 전설, 환상의 포켓몬이 그렇듯 더 강력한 모습으로 폼체인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새로운 환상의 포켓몬 : 멜탄에 대해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