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0.123.1 APK 업데이트 : 신기술, 4세대, 멜탄, 안드로이드 AR+ 등.

2018. 10. 12.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0.123.1 업데이트에 대한 데이터마이닝 결과가 Chrales의 트위터에 업로드되었습니다. 현재 APK는 Apkmirror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Chrales가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크게 신기술 18종의 추가, 4세대 포켓몬 코드 및 도감메달 추가, 멜탄과 그 진화형에 대한 번호 부여, 안드로이드 AR+ 지원, 피트니스 모드, 로그인 화면 변경, 새로운 박스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신기술 18종의 추가

강철 : 코멧펀치 / 미러숏
벌레 : 마지막일침 / 덤벼들기 / 흡혈
노말 : 브레이크크루 / 로케트박치기
물 : 크랩해머 / 셸블레이드 / 대포무노포 / 탁류
격투 : 드레인펀치 / 엄청난힘
독 : 애시드봄
땅 : 대지의힘
불 : 블레이즈킥
풀 : 그래스믹서
독 : 섀도본


 대단한 소식입니다. 아직까지는 코드만 추가되었지만, 추가된 기술을 보면 각종 전용기에 가까운 기술들이 대거 추가됩니다. 포켓몬 간의 밸런스를 맞추면서 새로운 기술도 내는 것 같은데 각 포켓몬마다 특유의 개성을 살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원작에서 코멧펀치는 메타그로스, 마지막일침은 독침붕, 브레이크크루는 장고, 크랩해머는 킹크랩/가재장군, 셸블레이드는 파르셀, 대포무노포는 대포무노, 블레이즈킥은 번치코, 섀도본은 알로라 텅구리의 아이덴티티에 가까운 기술입니다. 각 포켓몬마다 서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면 게임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4세대 포켓의 추가
 4세대 포켓몬의 넘버(387~493)까지 코드가 게임 내에 추가되었고 울음소리 역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물론 로토무와 아르세우스 같은 폼체인지 형태도 있습니다. 도감에 적용되는 신오도감 메달도 같이 업로드되었습니다.






Advertisement
 







3. 멜탄 진화형(폼체인지)의 울음소리 추가
 멜탄과 관련 포켓몬의 울음소리가 같이 업데이트되면서 그 파일에 각각 891, 892번의 번호를 부여받았습니다. 다만 세레비넷에 따르면 이것이 실제 멜탄의 번호가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멜탄이 폼체인지하거나 진화를 할 것임은 사실상 분명해졌습니다.


4. 안드로이드 AR+ 지원
 그동안 아이폰의 특권이었던 AR+가 안드로이드에도 적용됩니다. Ar+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Rcore By Google LLC 앱이 필요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거나 APKMirror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매우 많은 기기가 있으므로 그 중 한국에서 많이 쓰는  LG와 삼성, 그 중에서도 지원되는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APK 업데이트 후에도 AR+ 작동이 안된다면, 캐시삭제후 재로그인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 갤럭시 A5~A8+, 갤럭시 노트 8~9, 갤럭시 S7~S9+, 갤럭시탭 S3~S4
LG : G6, G7, Q6, Q8, V30시리즈, V35



5. 그 외
 새로운 박스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변경됩니다. 피트니스모드(매주 알 부화 등 목표)가 업데이트됩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