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 현재 경고장(1차 스트라이크)가 전송되고 있습니다.

2018. 10. 1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81017 12:00~ 경고장 배포중

 현재 국내,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차별적으로 경고장이 날아가고 있습니다. 적용되는 스트라이크는 1차 스트라이크로, 기존의 7일 밴과 달리 1일 밴에 해당되지만, 특정 포켓몬이 보이지 않는 쉐도우밴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형식적으로는 1일 밴이긴 하나 바뀌는 것 없는 구두경고와 같은 상태입니다. 기존 Reddit에서 여러 의견이 나누어졌으나, 오전 2시부로 포켓몬고 오피셜 계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전해졌습니다.


Hey Trainers, if you have previously received a warning or suspension notice, you may see a new acknowledgment screen when logging into Pokémon GO. This is a one-time acknowledgment for previous violations and it doesn't necessarily indicate a new punishment on your account.


 이에 따르면 이는 모든 과거의 제재 기록 혹은 위반사항에 대해 부과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의 경우 과거 IV GO 사용으로 제재를 받았던 기록으로 인해 1차 스트라이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과거 기록이 깨끗한 사람들까지 경고를 받은 것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깁니다. 이 점에 대해 1차 스트라이크이긴 하나 아무 실효가 없는 제재라는 점에서, 4세대 출시라는 타이밍에 맞춰 서드파티앱이나 부정행위 등 약관규정위반 행동에 대해 플레이어 스스로의 억제 및 방지 목적으로 경고장을 배포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