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메탕 커뮤니티데이 재개 및 멜탄의 진화형 「멜메탈」 공개

2018. 10. 2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 메탕 커뮤니티데이의 재개

 조금 늦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10월 21일 잠실에서 커뮤니티데이 진행 중 서버 오류가 생긴 것에 대해 이번 10월 28일(일) 오후 12시~15시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도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루어모듈이 3시간 지속되고, 알 부화 거리가 1/4까지 단축되며 오후 12~16시 내로 메타그로스로 진화하면 메타그로스의 특전기인 '코멧펀치'를 익힐 수 있습니다. 이번 메탕 커뮤니티데이의 재개는 엄청난 호재입니다. 왜냐하면 할로윈 이벤트와  겹치기 때문입니다. (할로윈 이벤트는 11월 1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아시아 커뮤니티데이 진행시간 동안 메탕의 사탕 역시 2배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일요일이 오기 전까지 최소 그레이트/하이퍼볼 200개 이상, 파인열매 역시 200개 이상 준비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난 번에 터진 지역이 또 안 터진다는 보장이 없으니 웬만하면 특정 지역은 피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코멧펀치의 성능이 공개된 이상 정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아시아로 몰릴 것입니다. 이번에도 서버가 안전하다는 보장은 할 수 없을 것이니 플레이어 스스로 조심하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2. 멜탄의 진화형 : 멜메탈 공개

 포켓몬 8세대에서 드디어 환상의 포켓몬이 첫 진화를 합니다. 다만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멜탄에서 멜메탄으로 진화하는데는 400개의 사탕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이는 잉어킹, 고래왕자, 파비코와 같은 수치로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양입니다. 포켓몬고 공식사이트에 따르면 멜탄의 사탕을 얻는 방법은 멜탄을 파트너로 설정하여 걷거나 윌로우 박사에게 보내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교환과 이상한사탕을 방법을 추천한다고 말한 것을 보니, 멜탄이 환상의포켓몬임에도 프렌드와 교환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멜탄의 진화형인 멜메탕은 오직 포켓몬고에서만 진화할 수 있습니다. 즉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유저들은 멜메탕을 얻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포켓몬고를 플레이해야 하기에 스위치 유저들로부터 역대 시리즈상 최악의 진화조건이라는 악평을 듣고 있습니다. 멜메탈은 액체금속 팔을 휘둘러 상대방을 공격한다는 것이 공식 설정이므로, 더블펀처(Double Iron Bash)라는 전용기를 갖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차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