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팬텀 스페셜 레이드 챌린지 정리!

2018. 11. 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팬텀 셜 레이드 챌린지

시간

 2018년 11월 3일(토) 12:00 - 15:00

포켓몬

 팬텀

방식

 레이드 

보너스

 1. 무료 레이드 패스권 5장까지 지급

 2. 레이드에서 낮은 확률로 색이 다른 (이로치) 팬텀이 등장

 3. 이벤트 진행시간 동안 고우스트를 진화시킬 시 전용기 획득

 4. 전용기 : 핥기(노멀어택), 사이코키네시스(스페셜어택)



 곧 팬텀 스페셜 레이드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핥기 팬텀과 섀도크루 팬텀에 대해 정리해보았으므로 이번 팬텀의 성능에 대해 자세한 점이곳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하여 팬텀 레이드에서 사용할 포켓몬, 최고의 카운터는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이곳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팬텀 스페셜 레이드 챌린지에 앞서 주의사항과 준비해야 될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료 레이드 패스권이 5장까지 지급됩니다.

 이는 일괄에 5장이 지급된다는 의미가 아니라, 당일 평소와 같이 무료 패스권 1장을 주고 레이드를 클리어하여 패스권을 소모하면 체육관 스탑에서 또 티켓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즉 「수령-레이드-수령...」 이런 방식으로 총 5회의 레이드를 돌 수 있다는 뜻입니다. 모두가 아는 팁이겠지만 만약 전일(금요일)에 무료 패스권 1장을 수령하고 사용하지 않으면, 토요일에 총 6번의 팬텀 레이드를 무료로 돌 수 있습니다.



2. 레이드에서 낮은 확률로 색이 다른 팬텀이 등장합니다.

 이번 레이드의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공개된 정보에서 팬텀의 전용기는 고우스트의 진화로도 획득할 수도 있으므로, 색이 다른 팬텀을 확보하는 것이 의미가 있겠습니다. 다만, 색이 다른 (이로치) 고오스, 고우스트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Advertisement
 





3. 이벤트 진행시간 동안 고우스트를 진화시킬시 전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입니다. 덕분에 높은 레벨의 고오스를 잡아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교환으로 사용할 고오스는 30레벨 기준 흐림 날씨에서 35레벨까지 필드에서 등장하므로 남은 기간동안 파밍하여 별의모래와 사탕을 아끼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교환으로 반짝반짝으로 변할 확률이 5%가 채 되지 않으므로 비록 확률은 낮습니다만, 레이드에서는 10/10/10 이상, 그리고 반짝반짝으로는 12/12/12 이상의 개체가 등장하므로 충분한 고오스와 사탕만 있다면, 반짝반짝 포켓몬을 충분히 만들어서 높은 개체의 고우스트를 미리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전용기 : 핥기, 사이코키네시스

 이번에 팬텀이 배울 기술은 핥기와 사이코키네시스로, 여기서 자속을 받지 못하는 에스퍼 타입 기술인 사이코키네시스는 제외하고 핥기에 주목해야 합니다. 핥기의 경우 섀도크루와 비교하여 위력은 낮으나 초당 에너지 획득량이 높아 DPS는 약간 더 높습니다만, 시전시간이 짧아 회피컨트롤에 더 이점이 있기에 더욱 메리트가 있습니다.

 섀도크루 팬텀이 있다면 굳이 핥기에 집착할 필요는 없지만, 이번 레이드를 그냥 넘어가진 마세요! 핥기 팬텀은 전체 포켓몬 중 드래곤테일/역린 레쿠쟈(100%)와 염동력/섀도볼 뮤츠(97%)의 바로 뒤 96%로, 총 DPS 3위의 포켓몬입니다. 아무리 내구가 약하다고 해도 타점이 어느정도 겹치는 마기라스보다 20% 가까이 더 강력하므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무료 레이드 패스로 XP, 별의모래, 레이드 보상, 사탕 등을 공짜로 채울 기회입니다.



Tip 1. 스페셜 기술머신을 모아두세요. 이벤트 진행 동안 얻는 팬텀의 스페셜어택이 사이코키네시스로 고정되기에 섀도볼을 얻기 위해서는 스페셜 기술머신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스페셜 기술머신은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데, 레이드 티어가 높을수록, 레이드 클리어 후 보상으로 얻는 프리미엄볼(프렌드 보너스 제외)이 많을 수록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팬텀의 스페셜어택은 섀도볼/오물폭탄/기합구슬 3종이라 사이코키네시스에서 바꾸려면 매번 1/3이라는 극악의 확률을 뚫어야합니다. 만약 핥기/섀도볼 팬텀을 6마리(배틀파티) 만들고 싶다면, 정말 많은 양의 스페셜 기술머신이 필요할 것입니다.



Tip 2. 체육관 밀집 지역에서 진행하세요. 주변 모든 체육관에서 팬텀이 등장할 것이므로 최소 5개의 체육관은 있어야 합니다. 동선이 짧고 단순할수록 편하게, 더 많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한다면 20회 이상도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