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수정) 색이 다른 알로라 텅구리와 꼬몽울, 그리고 브이젤과 플로젤 추가

2018. 11. 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 새로운 4세대 포켓몬 추가!
 새로운 4세대 포켓몬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브이젤(물), 플로젤(물), 꼬몽울(풀/독)입니다. 현재 브이젤은 필드, 그리고 1성 레이드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색이 다른 형태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브이젤의 경우 야생에서 등장했었지만 그 이후로 발견 보고가 없는 것으로 보아 꼬링크처럼 레이드로만 등장하게 하려다가 실수로 풀렸던 것 일 수도 있습니다. 아주 낮은 확률로 필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성 레이드의 경우 잉어킹처럼 난이도가 매우 낮으므로 레벨이 낮은 분들께서도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꼬몽울은 로젤리아의 진화 전 포켓몬으로 5km 알에서 나옵니다. 에서 낮은 확률로 색이 다른 형태도 등장하며, 로젤리아로 진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하이퍼박스에서 별의모래와 수퍼부화기를 넉넉히 담아 팔고 있으므로 도전해보세요!



2. 색이 다른 알로라 텅구리 추가
 11월 6일 인그레스 프라임 이벤트로 색이 다른 탕구리와 포니타가 풀리면서 알로라 텅구리 역시 색이 다른 형태가 등장했습니다. 현재 이는 4성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3. 새로운 진화도구, '신오스톤' 추가 (미구현)



 이번 데이터마이닝 결과, 새로운 진화도구인 'Shinnoh Stone'을 찾았다고 Chrales가 밝혔습니다. 이를 보면 4세대에서 진화하는 기존의 포켓몬은 이 진화도구를 사용해 진화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포켓몬이 이 하나의 도구로 진화한다면 그 수요가 엄청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 'Shinnoh Stone'은 포켓몬 정식 시리즈가 아닌 현재 플레이 불가능한 과거의 팬메이드 포켓몬 게임인 'Project Pokemon'에 등장한 아이템입니다. 포켓몬 시리즈는 여태까지 포켓몬 시리즈와 이러한 팬메이드 게임 간의 관계를 철저하게 달리하고 지내왔는데, 개발정책이 과연 변한걸까요? 어쨌든 이 시리즈에서는 4세대에서 진화하는 많은 1~3세대의 포켓몬이 이 도구를 사용해 진화합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포켓몬고 시리즈의 핵심 도구가 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4세대에서 진화하는 포켓몬이 상당한 만큼, 그런 일이 일어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색이 다른 꼬몽울의 모습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