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11월 브케인 커뮤니티데이 총정리! (팁, CP표, 주의사항)

2018. 11. 8.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

시간

2018년 11월 10일 (토) 12:00 ~ 15:00

포켓몬

브케인

방식

포획 및 진화 

보너스

1. 포획시 별의모래 4배 (커뮤니티데이, 별의모래 위크)

2. 알 부화시 별의모래 2배 (별의모래 위크)

3. 포획시 XP 2배

4. 낮은 확률로 색이 다른 브케인 등장

5. 필드 리서치 '브케인 3마리를 잡는다.' 추가

 - 보상 : 별의모래x500, 수퍼볼x5, 하이퍼볼x2, 파인열매x2

6. 16:00까지 마그케인을 블레이범으로 진화시 전용기 '블러스트번' 획득

 


 

곧 11월 커뮤니티 데이가 곧 진행됩니다. 지난주 아시아에서 메탕 커뮤니티데이를 재진행 했기에 이번에는 구간이 정말 짧게 느껴지는군요.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은 2세대 불 타입 스타팅인 '브케인'으로, 지난 파이리 커뮤니티데이처럼 전용기 '블러스트번'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커뮤니티데이 진행시 팁과 주의사항, 그리고 CP표를 올리겠습니다.



1. 블러스트번 블레이범의 성능은?

 리자몽과 블레이범의 기본 스텟은 같습니다. 다른 점은 타입과 배우는 기술로, 리자몽은 불/비행, 블레이범은 단일 불타입이라는 차이점이 있고, 리자몽은 노멀어택으로 불 타입 기술 '회오리불꽃'을 배우는 반면 블레이범은 '불꽃세례'를 배운다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기술적 우위로 보면 회오리불꽃이 압도적이므로, 스텟이 같은 이상 리자몽과 블레이범 간의 차이는 회오리불꽃이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 색이 다른 브케인, 마그케인, 블레이범의 모습



 이를 수치화해서 보겠습니다. 먼저 회오리불꽃/오버히트 파이어를 100%라고 가정하면, 파이어(100%)>리자몽(98%)>부스터(96%)=앤테이(96%)>번치코(95%)>블레이범(93%)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기존 불꽃세례/오버히트 배치에 비해 113%의 성능을 내지만, 그렇게 쓸 일이 많지 않은 불 타입인 점, 필드에서 얻기 쉬운 부스터에 비해 2차징 외에 특별한 것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결과물이 매력적이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색이 다른 형태를 노리고, 레거시 수집 목적으로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실전에 투입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치코리타 커뮤니티데이보다는 상황이 훨씬 좋으니 말이죠. 



2. 진짜 주인공은 별의모래!

 사실 말 그대로 이번 주인공은 별의모래입니다. 「별의모래 위크」와 커뮤니티데이 보너스가 겹치면서 포획시 별의모래가 기본 4배, 별의조각 사용시 6배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별의모래 이벤트 덕에 알 부화시 나오는 별의모래 역시 2배가 되어 별의조각 사용시 3배가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겠습니다. 별의조각 6개(3시간) 수퍼부화장치는 꼭 준비해두시고, 되도록 맑음 날씨의 포케스탑이 많은 지역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일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죠.






Advertisement
 







 날씨부스트에 맞는 포켓몬을 포획할시 별의모래 1.25배 보너스가 있기에, 결국 마리당 별의모래x750,(기본 100, 커뮤니티데이 2배, 별의모래위크 2배, 별의조각 1.5배, 날씨부스트 1.25배)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이 7.5배의 배수는 데일리보너스에도 적용됩니다. 1~6일차 첫 포획은 별의모래x600, 7일차는 별의모래x3000이 기본이므로 이 배수가 적용되면 각각 4500개, 22500개를 받고 시작하게 되겠군요. 커뮤니티데이 시작 전에 데일리보너스를 먼저 받아버리는 실수를 하지 않길 바랍니다.



+ Tip! 좋은 생각이 났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리서치 중에 'Great 5회 던진다 / 푸크린', '선물 5개를 보낸다 / 골뱃', '파트너와 함께 걸어서 사탕 1개를 얻는다 / 픽시'가 있습니다. 필드 리서치 클리어 후 도망가기를 누르면 리서치 누적이 된다는 점에서 필드 리서치를 계속 누적시키다가 이벤트 시작과 함께 누적시켜놓은 포켓몬을 잡는 것입니다. // 수정 : Reddit에 12시간 전에 저와 같은 생각을 한 유저가 이미 있네요. 역시 미국 유저는 이길 수 없습니다..



3. 충분한 그레이트볼, 하이퍼볼, 라즈/파인열매를 챙기세요!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 되는 포켓몬은 이벤트 진행동안 그 포획률이 높아지기는 하나 스타팅 포켓몬은 포획률이 높은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그레이트볼과 하이퍼볼을 충분히 준비하면, 포켓몬을 놓치거나 하는 등의 시간 소비를 줄일 것이고, 결국 더욱 많은 포켓몬을 포획하고 더욱 많은 별의모래를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레벨이 높은 포켓몬에게는 라즈열매, 낮은 포켓몬에게 파인열매를 먹여서 더욱 효율적으로 파밍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볼스킵'이라는 약간의 트릭이 이 때 빛을 발합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포켓몬고 플레이어라면 꼭 알아야 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볼스킵을 하면 이벤트 동안 파밍만 한다면 3-400마리 정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이벤트 전에 필드 리서치를 받고 클리어하지 마세요!

 이벤트 시작 전, 그러니까 11월 10일(토) 0시부터 12시까지 포케스탑에서 필드리서치를 받고 클리어하면 이벤트 시작 후에 해당 포케스탑에서 필드 리서치를 주지 않습니다. 필드 리서치 역시 별의모래를 괜찮게 주므로 꼭 기억해두세요!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