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 멜탄, 멜메탈 스텟 공개 및 계속되는 커뮤니티데이 문제

2018. 11. 1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 멜탄, 멜메탈의 스텟 공개

 원작 시리즈, 즉 포켓몬스터에서 게임상 능력치가 공개되었습니다. 멜탄은 진화전 환상의 포켓몬이기에 게임상 전체 능력치 합계가 300 밖에 되지 않으나 멜메탈의 경우 전체합이 600에 달합니다. 단일 강철 타입의 환상의 포켓몬이기에 전체적으로 능력치가 높고 특히 HP/공격/방어 능력치가 높으나 특수방어와 스피드 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포켓몬고에 적용하면 멜탄의 Max CP는 1068, 멜메탈의 Max CP는 3573(4000 초과 CP에 대해 9% 차감), ATK 226, DEF 190, HP 260의 스텟을 가질 것으로 추정됩니다. 방어 스텟은 어마하나 공격 스텟은 그렇게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강철 타입 중 메타그로스(257), 루카리오(236), 핫삼(236) 다음의 4위로, 그 아래로는 레어코일(223), 엠페르트(217)가 있습니다. 



2. 커뮤니티데이 APAC 지역의 계속되는 문제





  브케인 커뮤니티데이 당일 1시간 이상 아시아태평양(APAC) 서버에서 진행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포켓몬을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혹은 브케인이 아예 등장하지 않는 등 증상은 여러가지였습니다. 그 덕에 커뮤니티데이 진행시간을 오후 3시까지에서 오후 5시까지로 연장하였지만 10월에 이어서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APAC 서버의 문제에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서버를 복구하는 과정에서 잠깐동안 코멧펀치 메타그로스가 풀리는 등 오류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레거시 기술이 풀리는 것은 섀도볼 뮤츠에 이어 두번째인데, 프로답지 못한 운영이라고 생각합니다.






Advertisement
 







 이 오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인구가 다른 대륙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 유럽의 경우에도 오류가 있었으나 APAC 지역처럼 압도적이지는 않았습니다. EU 커뮤니티데이 때 진행하는 인도(13억 5천만), 서비스 제외 국가인 중국(14억 1천만)을 제외하고도 이 정도라면, 서버에 대한 나이언틱의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이번 이벤트로 많은 사람들이 별의조각이나 행운의알, 향로 같은 소모성 도구를 잃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한 보상이 없어 논란의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3. 지난 포스팅에 대한 수정 : 7KM 알에서는 색이 다른 모습이 있는 아기 포켓몬만 등장합니다. 이에는 피츄, 마자, 마그비, 토게피에 해당됩니다. 즉, 현 7KM 알에서는 알로라 나옹, 알로라 꼬마돌, 알로라 모래두지, 알로라 나인테일, 알로라 질퍽이와 피츄, 마자, 마그비, 토게피가 등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