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초보자 가이드

포켓몬 GO 프렌드 가이드 : 친구, 우정레벨 보너스, 반짝반짝 프렌드 및 선물 (도구, 확률)

2023. 6. 1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프렌드

 

목차

     

    🎁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분류 제목 및 내용 포켓몬 기초 정보 종족값 개체값 (IV) (CP, 포켓몬 레벨) 포케지니 (Poke Genie) (개체

    poketory.com

     

    포켓몬 GO 프렌드 가이드
    1부 2부
    프렌드
    (방법, 한도)
    교환
    우정레벨
    (보너스)
    반짝반짝
    프렌드

    (조건, 확률)
    반짝반짝 포켓몬
    선물
    (한도, 보상)

     

     

    프렌드 (친구) 추가 방법

     

    친구창

     

     친구창은 화면 좌측의 트레이너 정보를 클릭하여 '나' 옆의 '친구'를 누르면 사진 좌측의 친구 목록이 불러와집니다. 친구목록 우측의 (♥)를 눌러서 이름, 닉네임, 우정레벨, 선물 순으로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 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에서는 친구ID와 최근 잡은 포켓몬과 그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추가(1)와 친구검색기능(2)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 검색 기능을 이용할 때, !반짝반짝&상호작용을 입력하면 반짝반짝 프렌드가 아니면서 오늘 우정레벨을 올리지 않은 프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사진 중앙의 친구추가를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트레이너 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트레이너 코드 공유(3)와 친구 추가(4), Facebook 친구 찾기(5)가 가능합니다. 트레이너 코드는 각 트레이너마다 부여되는 고유 12자리의 코드로, '트레이너 코드 공유'를 누르면 카카오톡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에 자신의 트레이너 코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 한도는 현재 400명으로, 한도에 도달하면 새로운 친구를 추가하기 전에 기존 친구를 삭제해야 합니다. 친구를 삭제하면 기존의 우정레벨은 없어지고 상대방은 이에 대한 통보를 받지 않습니다만, 하루 내로 다시 추가하면 복구됩니다. 친구 추가 방법은 아래와 같고 친구 신청을 받은 상대방은 수령 혹은 거절할 수 있으며, 7일 내로 수령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만료됩니다.

     

    1. 친구추가 - 상대방 트레이너코드 12자리 입력 - 신청완료
    2. 상단의 QR코드 아이콘 사용 - 상대방의 QR코드 스캔 (상대방의 QR코드를 먼저 수령해야 함)
    3. Facebook 친구 추가 - Pokemon GO에서 Facebook 친구 목록을 가져올 것을 허용하는 요청 - 허용시 Facebook 친구 신청 가능 (Facebook 친구 중 위의 요청을 허가한 친구만 가능)

     

     포케토리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상단의 ‘친구 코드’를 통해 자신의 코드, 리퍼럴 코드를 공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마음껏 등록하세요. 다만 도배 또는 너무 장문의 글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우정 레벨 (프렌드 레벨)

     

     우정레벨은 친구와의 일정 활동을 매일 완수하면 올라가는데, 우정레벨은 하루 1번만 올릴 수 있고 0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우정레벨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친구와 함께 레이드, 체육관 배틀, 선물 보내기, 교환을 할 시 우정 레벨이 상승합니다.

     

     우정 레벨의 단계로는 프렌드, 굿 프렌드, 그레이트 프렌드, 울트라 프렌드, 베스트 프렌드가 있고, 등급이 올라갈 록 함께 할 때 얻는 혜택이 커집니다. 그 혜택으로는 배틀 부스트나 프리미엄볼과 같은 추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정 레벨에 따른 기간, 보너스

     


    우정레벨 기간 및 보너스

    포케토리 Poketory.com
    우정
    레벨
    기간
    (일)
    보너스
    프렌드 0 일반 교환 가능
    굿 1 굿프렌드부터 특별한 교환 가능
    교환 : IV 보정 (1~15)
    배틀 : 대미지 +3%
    최초 3천 XP 지급
    그레이트 7 교환 : 별의모래 -20%
    교환 : IV 보정 (2~15)
    배틀 : 대미지 +5%
    레이드 : 볼 +1
    최초 1만 XP 지급
    티켓 선물 가능
    울트라 30 교환 : 별의모래 -92%
    교환 : IV 보정 (3~15)
    배틀 : 대미지 +7%
    레이드 : 볼 +2
    최초 5만 XP 지급
    티켓 선물 가능
    베스트 90 교환 : 별의모래 -96%
    교환 : IV 보정 (5~15)
    배틀 : 대미지 +10%
    레이드 : 보너스 +4
    최초 10만 XP 지급
    반짝반짝 프렌드 가능
    티켓 선물 가능

     

     

    포켓몬고 레벨업 가이드 2부. 효율적이고 빠른 레벨업 방법

    포켓몬 GO 레벨업 가이드 2부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poketory.com

     

     베스트 프렌드 달성시 지급하는 10만 XP, 대미지 보정 10%, 별의모래 할인율 96%의 보너스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특히 10만 XP의 경우 행복의알이 적용되는 만큼, 매일 여러 명의 우정레벨을 부지런히 올리는 것은 레벨업에 있어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교환시 우정레벨에 따른 별의모래 필요 개수 

    포케토리 Poketory.com
    우정레벨
    / 할인율 (%)

    도감O
    도감 X
    일반 이로치
    / 전설
    일반 이로치
    / 전설
    굿 0 100 20,000 1,000,000
    그레이트 20 100 16,000 800,000
    울트라 92 100 1,600 80,000
    베스트 96 100 800 40,000

     

     색이 다른 전설의 포켓몬을 교환할 때 굿 프렌드는 1,000,000개의 별의모래나 필요하지만 베스트 프렌드와 교환할 때는 4만 개의 별의모래만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프렌드와 교환할 때는 되도록 교환시 할인율이 높은 베스트 프렌드와 합시다.

     

     

    반짝반짝 프렌드의 조건, 발생 확률

     

    (사진1) 반짝반짝 프렌드 발동 (사진2) 당일 프렌드와의 활동을 완료했음을 의미하는 파란 원 

     

     반짝반짝 프렌드란, 발생후 교환 1회에 한하여 교환 후의 양측 포켓몬 모두 반짝반짝 포켓몬이 될 수 있는 상태로 프렌드와의 활동을 통해 발동합니다. 한국어로는 반짝반짝이라 하지만 영문으로 Lucky Friend라고 하기에 더욱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반짝반짝 프렌드는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을 교환하기에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프렌드의 발동 조건으로는 ‘하루 1회에 한하여 (0시 기준)’, ‘베스트 프렌드와의 포켓몬 교환, 선물 열기, 함께 배틀 등의 활동’을 했을 때입니다. 즉, 하루 1번 프렌드와의 첫 활동에 한해 확률상으로 발동되며, 다음 기회는 다음날 주어집니다.

     

     여기서 배틀이란 프렌드와 함께 하는 레이드, 체육관, 트레이너 배틀을 의미하고, 당일 활동을 완료했는지 안했는지 알고 싶다면 해당 트레이너의 프로필에서 파란원을 확인하면 됩니다. 파란원이 있다면 당일 활동이 이미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면 양측 모두 알림을 받고 다음 교환에서 무조건 반짝반짝 포켓몬이 서로 발생하며, 해당 상태 (반짝반짝 프렌드)는 교환을 완료하면 사라집니다. 당일 프렌드와의 활동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반짝반짝 교환을 했을 때, 운이 좋으면 또다시 바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19년부터 21년까지 수집된 약 56,000건의 데이터에 의하면 반짝반짝 프렌드의 발생 확률은 1%로, 간혹 이벤트에서 ‘반짝반짝 프렌드 발생 확률 증가 보너스’가 포함된 경우 약 3%까지 상승합니다.

     

     

    선물 제한 및 보상, 확률

     

    선물 열기, 보상

     

     포켓스톱, 체육관에서 드랍되는 선물을 프렌드와 주고받을 수 있는데, 이 때 선물의 습득, 프렌드가 보낸 선물 열기, 한 번에 갖고 다닐 수 있는 선물의 개수에 대해 제한이 있습니다.

     

    • 습득 제한 : 하루 최대 100개
    • 열기 제한 : 하루 최대 30개
    • 소지 제한 : 한 번에 최대 20개
    • 선물은 포켓스탑 · 체육관, 파트너 선물 (그레이트 파트너 이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프렌드가 보낸 선물을 열면 200 XP와 함께 7㎞ 알, 진화 도구, 회복약, 몬스터볼, 나무열매, 별의모래, 이상한사탕 중 3가지가 등장할 수 있습니다. 7㎞ 알을 얻으려면 알 1칸과 포켓몬 박스 1칸이 비어있어야 하고,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다면 70% 확률로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22년 4월 선물 보상으로 추가된 이상한사탕은 선물 중에서 일부 진화도구와 함께 가장 희귀한 리워드입니다. 선물에서 이상한사탕이 나올 확률은 0.1% (출처)로, 사실 선물을 통해 이상한사탕을 얻는 것은 매우 힘들어보입니다. 그러므로 이상한사탕 습득에 있어서 필드 리서치, 레이드와 같은 방법이 더욱 유용합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주소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