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초보자 가이드

포켓몬고 / PVP 보상 및 해방에 쓰이는 별의모래, 사탕

2018. 12. 14.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드디어 트레이너 배틀 업데이트! 


 앱스토어에서 0.131.1버전 강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지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트레이너 배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현재 가능한 PVP 최소레벨은 10레벨로, 예상보다 훨씬 적은 레벨로 책정되었습니다. 0.131.1버전에 아직 사소한 버그가 많아 몇몇 버그 픽스는 되지 않은 채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기기의 성능과 와이파이/데이터에 따라 PVP 진행에 영향을 주므로 웬만해서는 이를 염두해셨으면 합니다. 대부분 정보는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하였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가적인 변경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레이너 배틀에 관한 정보는 전에 업로드한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릭



 

 1. PVP의 메타는 어떠한가요?




 이번 트레이너 배틀의 메타는 초기의 체육관 시스템을 생각하면 됩니다. 체육관이 처음 등장하고 개편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체육관에 포켓몬이 중복 등록되었기에 해피너스 10마리가 체육관을 지키고 있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이번 PVP에서도 철저하게 내구 위주의 포켓몬이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PVP에서 활약할 포켓몬은 이후에 포스팅하겠습니다.



 

 2. 팀 리더와의 트레이닝




 지난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우측 하단의 '근처 포켓몬' 탭에 '배틀'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고, 각 팀리더인 칸델라/블랑쉬/스파크와 배틀할 수 있습니다. AI배틀인 이상 난이도는 매우 낮고, 사용하는 포켓몬은 팀리더와 리그에 따라 달리 정해져있습니다. 



리더 

슈퍼 리그

하이퍼 리그

마스터 리그

칸델라

마그마그, 식스테일, 파이리

알로라 텅구리, 헬가, 초염몽

초염몽, 에레키블, 파이어 

블랑쉬

잉어킹, 빈티나, 꼬부기

알로라 나인테일, 얼음귀신, 라프라스

라프라스, 글라이온, 프리져

스파크

, 메리프, 피카츄

알로라 라이츄, 썬더볼트, 레어코일

트, 밀로틱, 썬더 






Advertisement
 







 

 3. PVP 리워드




 팀리더/트레이너 배틀 모두 승패에 상관없이 별의모래x500 또는 신오의돌x1 또는 신오의돌x2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배틀은 팀리더와의 배틀 1회, 트레이너와의 배틀 3회로 기회는 총 4회입니다. 팀리더와의 배틀을 1회 초과하여 할 시에는 엘리트 트레이너 메달이 카운팅되고, 트레이너와의 배틀을 3회 초과하여 할 시에는 해당 리그 베테랑 메달이 카운팅됩니다. 



 

 4. 「해방」에 사용되는 별의모래/사탕




 예고되었던 두번째 스페셜어택은 해방을 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에는 상당량의 별의모래와 사탕이 소모되고, 랜덤의 스페셜어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배운 스페셜어택은 '스페셜 기술머신'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별의모래/사탕 소모의 기준은 파트너로 등록한 뒤 사탕 1개를 얻는데 필요한 거리수(Km)입니다. 



거리

1km

3k

5km 

20km

별의모래

사탕

10,000

25

50,000

50 

75,000

75

100,000

100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