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대미지 공식 변경, 일부 포켓몬 스텟 조정 및 기타 정보

2018. 12. 14.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12/13 업데이트 변경점 정리



 12/13일 PVP의 추가가 워낙 독보적이어서 묻힌 정보가 있습니다. 출처는 Chrales와 Kelven91의 트위터의 데이터마이닝 결과입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변경점으로는 상성으로 인한 대미지 보너스가 상향되었다는 소식입니다.



 

 1. 상성 대미지 보너스 상향


공격시

배수 

이중약점

(Super Effective)

2.56배

약점

(Effective)

1.6배

저항

(Ineffective)

0.625배

이중저항

(Immune)

0.39배

삼중저항

(Immune+Ineffective)

0.244배



 상성 대미지 보너스가상향되었습니다. 효과적인 기술로 공격을 할시 기존의 대미지보너스 1.4배에서 1.6배로 변경됨으로써 상성에 관해서는 원작(2배)에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즉, 이제부터 모든 배틀에서 방어 포켓몬의 약점을 찌를시 60%의 추가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이는 곧 효과가 별로인 공격을 할 시에는 더 적은 대미지를 준다는 말이 됩니다. PVP에서 재미를 더하기 위해 한 것으로 보이지만, 레이드에서도 큰 영향을 줘 레이드 클리어가 더욱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레쿠쟈와 메타그로스와 같이 높은 공격 스텟으로 밀어붙이는 '범용성 있는 어태커'의 역할이 줄어들고 상성을 공략하는 플레이가 중요시될 것입니다.



 

 2. 일부 포켓몬 스텟 조정




 일부 포켓몬의 스텟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스텟은 얼마전 CP 리밸런싱을 하며 조정된 HP를 제외하고 공격, 방어 스텟만 조정되었습니다. 이번에 스텟이 변경되는 포켓몬은 알로라 디그다, 알로라 닥트리오, 닥트리오, 아이스크, 멜탄, 멜메탈입니다. 각각 변경되는 스텟은 다음과 같습니다.



*A : 공격(Atk), D : 방어(Def)

알로라 디그다 A109 / D82 → A108 / D81

알로라 닥트리오 D145 → D142

닥트리오 D134 → D136

아이스크 A196 → A199

멜탄 A112 D113 → A118 D99

멜메탈 A231 D213 A226 D190






Advertisement
 







 

 3. 도롱충이 관련 데이터 추가




 4세대의 폼체인지 포켓몬인 도롱충이의 3가지 폼에 대한 정보입니다. Movement_Flying을 보아 고오스처럼 비행형 이동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스텟은 공격53 / 방어8 / HP120에 노멀어택은 몸통박치기/벌레먹음, 스페셜어택으로는 잉어킹과 같은 발버둥을 배웁니다. 명백하게 도감용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지역에 따라 모습이 달라지는 이 포켓몬을 어떻게 풀 지가 기대됩니다.



 

 4. 데이터 : 새로운 코스튬



 새로운 코스튬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원작 포켓몬스터 엘리트 트레이너 선&문, 블랙&화이트와 베테랑 트레이너 X&Y의 코스튬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아직 그 모습은 찾을 수 없으나 같이 추가된 PVP와 관련하여, 메달의 등급(브론즈/실버/골드)에 따라 풀리는 리워드 코스튬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 엘리트 트레이너(SM)



▲ 엘리트 트레이너(BW)



▲ 베테랑 트레이너(XY)



 

 5. 거대코뿌리 사이즈 변경


▲ 기존 0.27로 설정되어 있던 거대코뿌리의 키가 2.5로 설정되면서 크기가 정상화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