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초보자 가이드

포켓몬 GO 잠재파워 - 기술 타입, 배우는 포켓몬, 성능 및 주의사항

2023. 4. 30.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잠재파워

 

🐥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분류 제목 및 내용 포켓몬 기초 정보 종족값 개체값 (IV) (CP, 포켓몬 레벨) 포케지니 (Poke Genie) (개체

poketory.com

 

 포켓몬 GO에는 많은 기술들이 있지만, 가장 특이한 기술을 뽑자면 잠재파워가 될 것입니다. 잠재파워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사용자에 따라 타입이 변한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포켓몬 GO에서도 그 특성을 그대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다만 원작에서는 포켓몬의 개체값에 따라 타입이 결정돼서 타입을 어느정도 계산, 예측이 가능했지만, 포켓몬 GO에서는 완전히 랜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포켓몬을 진화하고 직접 확인을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1. 잠재파워의 기술 정보

 

포켓몬 GO 「잠재파워」의 정보
포케토리 Poketory.com\
  레이드 · 체육관
(PvE)
트레이너 배틀
(PvP)
구분 ❔ 타입 / 스페셜 기술
위력 15 9
에너지 15 8
시간 1.5초 3턴

 

 

포켓몬 GO - 노말, 스페셜 기술의 성능 및 부스트 확률 (GO 배틀리그, 트레이너 배틀)

포켓몬 GO PvP 기술 최근 업데이트 내용 2022-12-16 : 얼어붙은세계 추가 2023-02-03 : 와이드브레이커, 폭음파 추가 2023-04-21 : 테크노버스터, 단애의칼, 근원의파동, 시드플레어 추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poketory.com

 

잠재파워는 레이드, 트레이너 배틀에서 위력, 에너지 모두 하위권인 기술로 정말 마땅치 않는 이상 해당 기술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잠재파워를 배우는 포켓몬

 

잠재파워를 배우는 포켓몬
(공격력 순, 최종 진화형만 해당)
포케토리 Poketory.com

레지기가스
(287)

폴리곤Z
(264)

쉐이미
스카이폼
(261)

칠색조
(239)

렌트라
(232)

토게키스
(225)

드레디어
(214)

란쿨루스
(214)

아쿠스타
(210)

쉐이미
랜드폼
(210)

카푸느지느
(189)

트리토돈
(169)

큐아링
(165)

맘복치
(138)

안농
(136)
 

 

잠재파워를 배우는 포켓몬은 진화 이전 포켓몬 (토게피, 폴리곤 등)을 제외하면 위와 같이 있습니다.

 

반응형

 


 3. 잠재파워의 특징 및 주의사항

 

1️⃣ 노말, 페어리 타입의 잠재파워는 없음

  • 원작과 마찬가지로 노말, 페어리 타입의 잠재파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애교부리기가 추가되기 이전의 토게키스는 레이드에서 사용하려고 잠재파워 드래곤이나 얼음을 맞추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 현재는 애교부리기가 추가돼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2️⃣ 잠재파워 타입은 포켓몬에 따라 랜덤으로 결정

  • 위에서 설명했지만 포켓몬 GO에서 잠재파워 타입은 개체값에 영향을 받지 않고, 완전히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 이 때 잠재파워 타입은 영구적으로 결정되기에 기술머신 노말을 사용한다거나, 교환을 통해서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 다만 토게피, 폴리곤의 경우 토게틱, 폴리곤2로 진화할 경우, 또한 토게키스, 폴리곤Z로 진화할 경우에 잠재파워 타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잠재파워 타입도 자속, 날씨 부스트를 받음

  • 초창기 한 때 잠재파워 타입이 날씨 부스트를 받지 않는 때가 있었지만 현재는 잠재파워도 다른 기술들과 마찬가지로 타입에 맞는 날씨 부스트를 받습니다.
  • 또한 잠재파워 타입과 포켓몬의 타입이 일치하면 20%만큼 위력이 상승하는 자속 보너스를 받습니다.
  • 예를 들어 잠재파워 비행 타입칠색조는 강풍 날씨에서 자속 20%, 날씨 20%으로 총 1.44배의 위력 상승 보너스를 받습니다.

 

4️⃣ ⭐ 레이드 보스, GO 로켓단 등 이 사용하는 포켓몬의 잠재파워는 모두 격투 타입으로 고정

  • 잠재파워를 사용하는 레지기가스, 카푸느지느, 칠색조 5성 레이드 또는 토게키스, 맘복치 3성 레이드 등, 그리고 GO 로켓단 단원이 사용하는 포켓몬의 잠재파워는 모두 격투 타입으로 고정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잠재파워를 사용하는 포켓몬을 만났을 때 악, 강철, 바위, 얼음, 노말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면 예상보다 많은 대미지를 입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잠재파워의 활용

 

 

포켓몬 GO - 레이드 타입별 티어, 추천 포켓몬 순위

포켓몬 GO 레이드 ✔️ 현재 진행 중인 레이드 포켓몬고 - 최신 레이드 보스 목록 및 레이드 공략 포켓몬고 레이드 목록 포켓몬 GO 5성 레이드 일정 (당일 오전 10시 변경) 10/27 ~ 11/8 11/8 ~ 11/23 11/23 ~

poketory.com

 

 현재 굳이 잠재파워를 고집해야 할 포켓몬은 많지 않습니다. 폴리곤Z의 경우 에너지 수급이 매우 빠른 ‘록온’을 익히면서 굳이 잠재파워 얼음 또는 전기를 사용할 필요성이 적어졌고, 토게키스의 경우 ‘애교부리기’의 추가로 잠재파워 드래곤 또는 얼음을 사용할 일이 없어졌습니다. 현재 굳이 잠재파워를 활용할 필요성이 있는 포켓몬을 뽑자면 쉐이미, 칠색조 정도가 있습니다.

 

🎁 쉐이미 랜드폼 · 스카이폼 분석 (잠재파워 풀)

 

포켓몬 GO 쉐이미 분석 - 포획 방법, 전용기, 폼체인지, 레이드, 트레이너 배틀 (랜드폼, 스카이폼)

포켓몬 GO 분석 🌱 신오 (4세대) 포켓몬 추천 기술 포켓몬 GO 추천 기술 (졸업 기술) 정리 - 4세대, 신오 지방 포켓몬 GO 4세대 포켓몬 GO 추천 기술 정리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 5세대 6세대 7세대 8세

poketory.com

 

쉐이미는 마땅한 노말 기술이 없어 잠재파워에 대한 의존도가 가장 높은 포켓몬으로, 타입 일치 여부에 따라 그 성능이 결정될 정도입니다. 만약 잠재파워 풀이 떴다면 매우 기뻐하시고 육성하면 되겠습니다.

 

🐦 칠색조 분석 (잠재파워 비행)

 

포켓몬 GO 칠색조 분석 - 레이드, 마스터리그, 그림자 & APEX 습득 방법

포켓몬 GO 칠색조 🐦 칠색조 5성 레이드 공략 포켓몬고 칠색조 5성 레이드 공략 - 적정 인원, 추천 카운터, CP표 칠색조 Ho-OH, #250 타입 날씨부스트 불꽃, 비행 맑음, 강풍 Max CP (15/15/15) Lv. 40 Lv. 25 Lv.

poketory.com

 

칠색조도 비행 타입 노말 기술을 배우지 못해 대신 불태우기로 그나마 보완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잠재파워 비행이 뜬다면 비행 타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케토리

Poke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주소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