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호연 지방을 주제로 한 이벤트 진행! 내용 총정리

2019. 1. 1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호연지방 이벤트

시간

 1월 16일(수) 새벽부터 1월 29일(화)까지

포켓몬

 그란돈, 가이오가, 버섯모, 테일로, 지그제구리 등 호연지방 포켓몬 

보너스

 연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 기간에 평소보다 많이 출현

 호연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 등장하는 필드리서치

 호연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 「7km 알」에서 부화

 「가이오가」, 「그란돈」을 포함한 호연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이 레이드에 등장

 「버섯꼬」를 진화시키면 특별한 기술 '풀묶기'를 배운 「버섯모」로 진화

 색이 다른 「지그제구리」, 「테일로」와 만날 수 있는 기회!

 마그마단, 아쿠아단 의상 등장

 


 나이언틱이 지난 뉴스레터에서 호연 지방을 주제로 한 이벤트를 할 것이라는 예고를 했었습니다. 놀랍게도 정말 소수의 Reddit 회원들이 예상한대로 정말 가이오가와 그란돈이 레이드에 등장하였습니다. 이벤트 내용에 따르면 레쿠쟈는 등장하지 않고, 지난 2018년 여름 워터페스티발 때 색이 다른 가이오가가 등장했으므로 이번에도 등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색이 다른 그란돈이 등장할 지는 이벤트 시작된 후에 확인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1. 가이오가와 그란돈에 대해


 가이오가와 그란돈은 모두 모든 전설의 포켓몬 중에서도 무시무시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가이오가는 최근 커뮤니티데이에 풀린 하이드로캐논 장크로다일의 104%에 해당되는 DPS를 지니고 있습니다. DPS만 보면 큰 차이가 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전설의 포켓몬의 압도적인 내구 덕분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성 패치 이후로 몇몇 4성 레이드(코뿌리, 딱구리 등)가 솔로 플레잉이 가능해졌는데, 그 조건이 '40레벨의 가이오가 6마리'인 만큼 이번 가이오가 레이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란돈의 경우 PVE 땅 타입 DPS 1위, PVP 마스터리그 1티어로 역시 고성능 포켓몬입니다. 전설 레이드에서 땅 타입이 크게 쓸 일이 많지 않기는 하지만 그란돈의 진가는 PVP, 마스터리그에 있습니다. PVP에서 0.5초당 4.5의 에너지를 채우는 고성능기인 머드숏과 탱킹 덕분에 루기아, 기라티나 어나더폼 다음의 TDO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1배로 상대할 수 있는 포켓몬을 일대일 상대로 필승 카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PVP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도, 커뮤니티데이 이후 번아웃 되어버린 유저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2. 풀묶기 버섯모


 또한 진화로 풀묶기를 배운 버섯모가 등장하는데, 풀묶기는 풀 타입 중에서 위력과 안정성 모든 면에서 모두 솔라빔보다 좋으므로, 내구를 제쳐두고 풀 타입 DPS 1위로 올라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섯모와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3. 색이 다른 지그제구리, 테일로



지그제구리, 직구리


테일로, 스왈로

 



4. 마그마단, 아쿠아단 코스튬 추가


▲ 포켓몬스터 시리즈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그란돈을 부활시키려는 빌런 조직 '마그마단' 조무래기의 모습



▲ 포켓몬스터 시리즈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가이오가를 부활시키려는 빌런 조직 '아쿠아단' 조무래기의 모습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