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0.133.0 버전 업데이트 : 확인된 변경점 내역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2019. 2. 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현재 APKMirror에 포켓몬고 0.133.0 버전이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그걸 바탕으로 지난 포스팅에 데이터마이닝 결과를 다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0.133.0버전에서 확인된 변경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역에는 버그 픽스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 확인한 결과 몇몇 인터페이스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런데 단 한 가지 치명적인 변경점이 있습니다. 의도적인 변경인지 단순 버그인지는 아직 모르나,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APK 다운로드를 통한 이번 업데이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포켓몬 스텟창 변경





 포켓몬 스텟창이 개편됩니다. 기존의 기술 하단에 있던 「해방」 버튼이 강화/진화 하단으로 이동하고, 기술의 대미지가 '체육관 배틀 & 레이드 배틀'과 '트레이너 배틀' 두 가지로 나눠서 표시됩니다. 강화, 진화, 해방을 저렇게 두면 이미 많은 분들이 한 번쯤 겪었을 클릭 실수, 즉 순간 착오로 다른 버튼을 클릭하게 될 확률이 높아질텐데 걱정입니다.


 또한 실제로 트레이너 배틀은 차징바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사용하는 에너지도 기술마다 35, 40, 45, 50, 55, 60, 65, 70, 75, 80, 100 모두 다르기에 차징바로 표시한 것이 의문입니다. 또한 저 화면에서 표시되지는 않으나, '날씨부스트' 표시가 퀵/차지 무브 하단에 각각 표시되기 때문에 밑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전 버전보다 스크롤을 2회 가량 더 해야 합니다. 이번 스텟창 개편은 이미 해외 유저들 사이에는 실패한 디자인이라는 평이 강하기에 강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2. 새로운 PvP 배경음악



 PvP에서 배틀파티를 맞추고 대기할 때, 그리고 PvP 배틀 중에 사용되는 배경음악이 바뀝니다. 블로그 정책상 직접적으로 올릴 수 없으나, 궁금하신 분들은 해외 플레이어가 Youtube에 업로드한 'New Trainer Battle (PvP) Music in Pokémon Go v0.133.0'라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




3. PvP : 실드의 색상 변경





 트레이너 배틀에서의 사용하는 실드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효과가 뛰어난 기술을 막았을 때는 빨강색, 효과가 별로인 기술을 막았을 때는 파랑색으로 변경됩니다. 나머지 1배의 기술은 기존의 색상을 유지합니다. 또한 실드를 사용하여 기술을 막으면 '막았다!(Blocked!)'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4. 시야 축소



▲ 혹시 지역을 알아보실 분이 계실까봐 캐릭터를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



 지난 0.131.4 버전에서 늘어난 시야가 다시 축소되었습니다. 어쩌면 0.133.0 버전에서 언급한 '버그 픽스'가 버그였던 '시야 거리 증가'를 수정했다는 의미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현재 0.133.0 버전을 설치하면 시야 거리가 줄어들어 확인할 수 있는 체육관/포켓스톱이 감소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주변의 레이드'도 이전보다 덜 표시될 것입니다. 



▨ 관련글

PvP에서의 퀵/차지무브 상세정보 확인

0.133.0 버전 데이터마이닝 내역




포케토리

19.02.01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