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 | 포켓몬 분석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 포켓몬의 레이드 및 PvP 성능 분석 2부

2019. 2. 3.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일부 포켓몬 신기술 추가!

레이드, PvP에서의 실용성 확인 2부.




19. 아쿠스타 : 냉동빔, 번개 ★☆☆

- PvP : 냉동빔과 번개는 아쿠스타에게 아주 좋은 기술임은 분명합니다. 아쿠스타 치고는 말이죠. 아쿠스타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5개의 차지무브 중에서 위의 기술을 뽑기 위해서 고생할 것입니다. 그런 것 치고는 아쿠스타의 성능도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뮤츠라는 얼음, 전기 타입 두가지 기술을 동시에 쓰는 더 좋은 포켓몬이 있습니다.



20. 루주라 : 기합구슬 ☆☆☆

 - 레이드와 PvP 모두 기합구슬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생존이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21. 프테라 : 스톤샤워 ★☆☆

 - 나이언틱 운영팀은 프테라에게 '더 강한 성능을 내기 위해서'라고 하며 스톤샤워를 주었지만 이 포켓몬이 바위 타입 퀵무브가 없다는 것을 잊은 것 같습니다. 



22. 잠만보 : 역린 ★★★

 - PvP : 이번 트레이너 배틀 밸런스 재조정의 이유가 드래곤 타입 때문인 만큼 이를 잡기 위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누르기의 상향과 함께 핥기와 역린의 조합은 PvP에서 기라티나와 라티오스, 라티아스 등을 잡기에 충분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23. 전룡 : 파워젬 ☆☆☆

 - PvP : 전룡의 문제점은 견제폭이 아니라 전기 타입 차지무브입니다. 제대로 된 차지무브가 오지 않는 이상 모두 전룡이 제대로 된 활약을 하지 못하도록 할 것입니다.



24. 헬가 : 화염방사 ★☆☆

 - 레이드에서 기존의 불대문자보다 6% 더 나은 딜링이 가능합니다. 물론 불 타입에 델빌/헬가보다 얻기 쉽고 진화하는데 사탕도 덜 드는 포켓몬이 많으므로, 헬가는 악 타입으로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25. 밀탱크 : 냉동빔, 10만볼트 ★★☆

 - PvP : 뮤츠/아쿠스타에 이어서 얼음/전기 기술 조합이 가능한 포켓몬이 또 하나 탄생했습니다. 아쿠스타와 달리 밀탱크의 스텟 분배는 깔끔한 편에 속하기에 잠만보나 내룸벨트와 같은 상위 노말 타입 포켓몬과 달리 특정 상황에서의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6. 라이코 : 섀도볼 ★★★

 - PvP : 섀도볼은 거의 대부분의 포켓몬에게 1배 이상의 피해를 주는 만큼 배울 수 있다면, 웬만하면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가 빠르게 차는 퀵무브인 전기쇼크로 라이코는 7초마다 섀도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 스이쿤 : 냉동빔 ★☆☆

 - PvP : 냉동빔 스이쿤은 나쁘지 않습니다. 잠재파워(얼음)이 갖춰져 있면 말이죠. 만약 아니라면, 거북왕, 장크로다일, 밀로틱, 라프라스를 쓰도록 합시다.






Advertisement







28. 로파파 : 냉동빔 ★★☆

 - PvP : 기존의 눈보라보다 훨씬 좋은 기술을 얻었습니다. 현재 로파파의 역할은 물 타입의 카운터인데, 풀 타입 기술로 까다로운 비행, 드래곤 타입을 원활하게 상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9. 앤테이 : 아이언헤드 ★☆☆

 - PvP : 앤테이는 상향된 아이언헤드를 얻음으로써 불 타입으로는 유일하게 히드런과 같은 불/강철 조합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언헤드가 앤테이에게 더 나은 타점을 제공할 수는 있겠지만, 더 나은 기술폭을 사용하는 히드런이 있으므로 그렇게 큰 상향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30. 치렁 : 사이코쇼크 ☆☆☆

 - 나이언틱도 개발자 코멘트에 별다른 언급이 없었던 만큼, 저도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



31. 테오키스 스피드폼 : 10만볼트

32. 테오키스 디펜스폼 : 10만볼트



33. 돈크로우 : 불새 ★★★

 - 이번 패치의 최고 수혜자로 볼 수 있습니다. 쪼기/불새 돈크로우의 DPS는 격투 타입을 상대로 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뮤츠의 101%, 풀 타입과 벌레 타입을 상대로 회오리불꽃/불새 파이어의 97%에 해당됩니다. 상성 외의 메리트를 제외한다면 더이상 레거시인 불새 파이어를 찾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강력하기에 기존의 악 타입 돈크로우를 맞춘 분이라면 불새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4. 마그마번 : 사이코키네시스 ☆☆☆

 - 포켓몬스터 원작에서 배틀 타워 또는 배틀 프론티어의 NPC와의 배틀을 해본 분이라면 사이코키네시스를 배운 마그마번이 얼마나 황당한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35. 토게키스 : 화염방사 ★★★

 - GYM : 체육관 방어용으로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토게키스에게 2차징 무브를 추가한다는 것은 괜찮은 선택입니다. 체육관 어태커로 괴력몬과 메타그로스가 2강 체제를 이루고 있는 만큼, 괴력몬으로 토게키스를 상대하기에는 아무래도 껄끄러울 것이기에, 화염강타는 메타그로스 운용을 방해하기에 충분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 PvP : 원시의힘과 제비반환 모두 좋은 성능의 기술이기에 고민할 가치가 있습니다. 만약 풀, 격투 타입을 확실하게 잡고 있다면 제비반환을, 각종 비행 타입을 잡고 싶다면 원시의힘을, 드래곤 타입을 확실하게 잡고 싶다면 매지컬샤인을, 강철 타입을 견제하고 싶다면 화염방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매지컬샤인을 고정으로 한다면 화염방사를 추천드립니다.



36. 폴리곤Z : 눈보라 ☆☆☆

 - PvP :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기술일 뿐만 아니라 이만큼의 에너지를 모을 수 있을 만큼의 내구 역시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하위 리그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실상 계륵이라고 보면 됩니다.

 



▨ 관련글

포켓몬고 0.133.0 버전 변경점 확인하기

포켓몬고 0.133.0 버전 추가 변경점 안내

새로운 4세대 포켓몬 추가 및 일부 포켓몬 기술 변경!

추가된 4세대 포켓몬의 상세 스텟 및 평가

새로운 기술이 추가된 포켓몬의 레이드 및 PvP 성능 분석 1부




포케토리

19.02.03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