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사용하지 않는 게시판

포켓몬고 2월 첫째주 질문에 대한 답변

2019. 2. 8.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2월 첫째주 Q&A



Q1. 코리갑의 퀵무브로 진흙뿌리기가 생겼는데, 기존의 카운터/치근거리기보다 좋나요?

A. 땅 타입 내에서 진흙뿌리기/지진 코리갑의 위치는 코뿌리, 딱구리, 대짱이 정도의 수준입니다. 그란돈의 DPS와 비교하면 80.6%로, 그렇게 높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초보 트레이너가 어태커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배틀파티가 탄탄해질수록 코리갑은 애매한 어태커로 남게 됩니다. 오히려 코리갑이 기존에 좋은 체육관 디펜더로 사용되었기에, 새로 배운 진흙뿌리기는 치근거리기와 함께 방어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Q2. 펄기아, 드래곤테일과 용의숨결 많은 차이가 있나요?

A. 드래곤테일/용성군 펄기아의 DPS를 100%라고 한다면, 용의숨결/용성군 펄기아의 DPS는 96%에 해당됩니다. 



Q3. 불새 돈크로우의 경우 체육관, 레이드, PvP 모두 좋나요?

A. 돈크로우의 방어, HP 스텟이 상대적으로 낮은 만큼 특정 타입의 레이드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Q4. 포켓몬 DPS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A. 혹은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Advertisement







Q5. 해방을 한 포켓몬을 체육관에 배치하면, 어떤 기술을 사용하나요?

A. 사용하는 기술은 2개의 차지무브 중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Q6. 괴력몬 레이드에서 에스퍼 타입보다 돈크로우가 더 좋나요?

A. 최근 괴력몬이 스톤샤워를 얻은 만큼 뮤츠, 후딘, 에브이와 같은 에스퍼 타입이 더 좋습니다. 최근 3성 이상의 레이드의 난이도가 상승함에 따라 확정적으로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포켓몬이 어느정도 정해졌습니다. 그 포켓몬은 29레벨 이상의 신통력/불새 루기아 1~5마리, 30레벨 이상의 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뮤츠 2~5마리, 33레벨 이상의 사념의박치기/사이코키네시스 라티오스 2~5마리, 39레벨 이상의 염동력/사이코키네시스 엘레이드 3~5마리, 39레벨 이상의 사념의박치기/사이코키네시스 라티아스 2~5마리으로, 이 5마리만이 괴력몬의 기술에 상관없이 확정 솔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에스퍼 외의 다른 타입은 없네요. :)



Q7. 2월 필드리서치는 없나요?

A. 2019년 첫 필드리서치는 1월부터 2월까지 진행됩니다. (저도 착오를...)



Q8. 슈퍼리그에서 픽시의 위치는 어느정도인가요?

A. 최근 픽시는 코멧펀치를 얻었습니다. 아쉽게도 슈퍼리그에는 마릴리, 토게틱, 알로라 나인테일이라는 강력한 포켓몬이 있는 이상 픽시가 활용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나마 활용될 만한 곳은 하이퍼리그인데, 갸라도스, 기라티나 어나더폼, 파비코리, 망나뇽, 펄기아 등을 상대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말은 곧 위의 포켓몬이 상대방에게 없다면 1:1에서 질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다가 막상 코멧펀치가 있어도 하이퍼 리그에서는 슈퍼리그와 달리 바위, 페어리 타입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도 여러모로 아쉬운 점입니다.


 ※ 가상 배틀을 돌려본 결과 294회 중 161회의 승리를 한 것으로 보면 그렇게 좋을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소위 상위 티어에 속하는 포켓몬의 경우 보통 60% 이상의 승률을 보여줍니다.)




포케토리

19.02.08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