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에 루브도 등장 임박? 나이언틱의 최근 떡밥 정리!

2019. 2. 9.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루브도 등장 임박?

나이언틱의 최근 떡밥 정리!



 2월 9일 토요일 포켓몬고 공식계정의 트위터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배경 이미지가 바뀌었다는 것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트레이너 배틀 업데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마그마번와 에레키블의 배틀 이미지었지만, 금일자로 정체불명의 초록색 페인트의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이 페인트가 과연 루브도 꼬리의 페인트인가?' 라는 의문이 들 수 있지만, 사실 나이언틱은 며칠전부터 이 초록색 페인트를 계속 공식 트위터 계정에 업로드했었습니다. 해외에서도 며칠전부터 계속 생겼던 의혹이었는데, 금일로써 의심이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 2월 8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업로드된 이미지



 먼저 2월 8일자로 올라온 이미지입니다. 이에 대해서 가장 먼저 의혹을 제기한 사람은 유명 유튜버 Trainer Tips의 Nick인데, 굳이 설날 이벤트를 홍보하면서 저런 초록색 페인트 이미지를 저렇게 넣을 필요가 없고, 나이언틱이 루브도의 공개를 알려주는 일종의 힌트라고 했었습니다. 여기까지는 그럴듯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그쳤으나, 오늘 트위터 공식 계정의 배경 이미지가 다음과 같이 바뀌면서 이 가설은 어느정도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 2월 9일 포켓몬고 트위터 공식계정의 모습






Advertisement




  보시다시피 루브도의 상징인 초록색 페인트 이미지를 2번씩이나 아무 이유 없이 넣을리는 없습니다. 설날 또는 Chinese Lunar New Year의 상징은 양국 모두 빨강색이지 초록색도 아니죠. 혹시 루브도의 모습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아래에 루브도의 이미지를 첨부해봅니다.




루브도

일반 모습


루브도

색이 다른 모습

 



 이제 문제는 언제 루브도가 추가되냐는 것만 남았습니다. 가장 유력한 시기는 3월 리서치 대발견 보상인데, 혹은 화강돌처럼 루브도만을 위한 스페셜리서치가 추가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물론 의견은 의견일 뿐, 확실한 것은 나이언틱만 알 것입니다. 부디 이 가설이 단순히 가설로 끝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



포케토리

19.02.09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