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티스토리 운영

포케토리 블로그를 후원해주세요!

2019. 2. 10.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 후원자 분들과 감사 인사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케토리 블로그를 지속토록 도와주시는 후원자 명단입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후원 방법! 포케토리 블로그를 후원해주세요! 1. 블로거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8개월만에 2번째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나이언틱의 증강현실 게임, Pokémon GO의 이

poketory.com

 

1. 블로거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8개월만에 2번째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나이언틱의 증강현실 게임, Pokémon GO의 이벤트, 업데이트, 각종 정보에 대해 다루는 포케토리(Pokétory) 블로그를 운영하는 플레이어입니다. 지금까지 미뤄왔던 저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저는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레벨 40의 팀 인스팅트 유저입니다. 이 블로그의 이름인 '포케토리'는 '포켓몬고'와 '티스토리' 또는 '포켓몬고'와 '스토리'를 의미합니다. 티스토리를 플랫폼으로 이용하는 포켓몬고 블로그 또는 포켓몬고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에서 이름을 이렇게 지었습니다. 

 

 

2. 블로그 설립 계기


 

 제가 블로그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원래 Pokémon GO만을 다루는 블로그가 아니었습니다. 2017년에 만든 이 블로그는 단순히 취미 생활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이었으므로, 이름도 ‘포케토리’도 아니었고 충분한 방문자수가 유지되지 않아 얼마 지나지않아 포스팅을 중단했습니다. 그 증거는 이 블로그의 주소가 poketory.tistory.com이 아니라 gugomah.tistory.com라는 점에서 확인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

 

 그렇게 지내다가 제가 Pokémon GO에 대한 정보를 해외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으로 찾아보기 시작하던 2018년 중순, 1가지 재밌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Reddit/TheSilphRoad, Pokémon GO Hub, Pokémon GO Gamepress와 같은 해외 커뮤니티에서 다루는 크고 작은 정보가 국내 커뮤니티에 유입되는데 어느정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었습니다.

 

 당시 국내에 크게 활성화된 포켓몬고 커뮤니티는 네이버의 ‘포켓몬고 공식 카페’, ‘포켓몬고 인벤’, DC인사이드의 ‘포켓몬고 갤러리’ 이 셋 뿐이었기에, 이 셋 중에 어느 커뮤니티에 정보를 공유할까 고민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어느정도 보장된 익명성, 정보 관리 및 글작성의 용이, 외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높은 검색지수 이 4가지였으므로 고민하다가, 기억속에 잊혀져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꺼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은 개인이 일일이 수정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오래된 블로그를 뜯어 고치는 데에는 약 3일 정도 걸렸고, 본격적으로 2018년 6월 17일부터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3.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지사항 작성일 2019년 2월 10일은 포케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239일째 되는 날입니다. 지금까지 251개의 포스팅을 하였고, 주당 방문자수 약 4만, 순페이지뷰 7만의 블로그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렇게 매일 재방문 해주시는 분들께 마음속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렇게 블로그가 사랑받는 데에는 재방문해주시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공유가 한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포케토리 블로그를 처음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일개 개인이 운영하는 소형 블로그인데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4. 후원에 대해...


 


 블로깅(Blogging)에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제 블로그가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라는 것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제 기억상으로는 구글 광고를 제대로 적용하기 시작한 것은 2018년 11월로, 댓글에 광고 좀 넣으라는 어느 분의 잔소리를 듣고 부랴부랴 배워서 적극적으로 추가하기 시작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 

 

 어쩌다 보니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말씀드릴 것은 후원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후원에 앞서, 저와 블로그에 대한 소개는 반드시 먼저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기에 길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후원을 받는다면, 장기적으로 시간을 투자하면서 하는 블로깅에 대한 원동력도 유지될 것 같고, 여러분께 더욱 양질의 컨텐츠로 보답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Youtube와 달리 블로거에 후원하는 것은 익숙치 않을 수 있으나, 블로거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일맥상통합니다. 여러분들께서 후원해주시는 사랑은 제게 큰 도움이 될 것이고, 또한 

후원해주신 분들의 목록은 후원 명단을 만들어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원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 3333-03-8844492 / 김용*



5.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렇게 제가 직접 후원을 요청하는 것은 부끄러우나, 여러분께서 후원하신 사랑은 제게는 매우 소중합니다. 여러분이 주신 후원금의 사용처는 제 간단한 생활비에 보탬이 되는 등, 헛되게 쓰는 일이 없음을 약속합니다. :) 또한 틈틈이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방문,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언제나 무궁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매일 다시 한번 즐겁게 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케토리

19.02.10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