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커뮤니티데이, 시즌

2월 커뮤니티데이 숨겨진 기술은 원시의힘, 맘모꾸리, 과연 무엇을 해야 할까?

2019. 2. 13.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벤

 커니티데이

시간

 2019년 2월 17일(日) 낮 12:00~15:00

 특별한 기술 : 당일 낮 12:00~16:00

포켓몬

 꾸꾸리, 메꾸리, 맘모꾸리

보너스

 켓몬을 잡았을 때 얻는 별의모래x3

 루어모듈이 3시간 동안 지속

 당일 12:00~16:00에 진화시킬시 원시의힘을 배운 맘모꾸리로 진화

 커뮤니티데이 주말

 : 트레이너 배틀(PvP)의 보상이 1일 최대 5회까지

 커뮤니티데이 당일

 : 트레이너 배틀(PvP)의 보상으로 신오의돌을 최대 5개까지 획득 가능

 + 팀 리더와 트레이닝을 하면 신오의돌을 최대 5개까지 획득 가능

 


1. 얼음 타입으로서의 맘모꾸리의 성능



 17일부터 진화가 가능해질 맘모꾸리는 얼음 타입 DPS 1위, 땅 타입 DPS 2위의 포켓몬입니다. 얼음 타입으로서의 성능을 먼저 말하자면, 현재 얼음 타입 1위로 평가받는 포푸니라 DPS의 104%에 해당하지만, 두 포켓몬 간 방어와 HP의 차이가 크게 납니다. 15/15/15, 레벨 40을 기준으로 맘모꾸리의 방어/HP 실스텟은 127/203, 포푸니라의 방어/HP 실스텟은 146/147에 해당됩니다. 방어와 HP 합이 맘모꾸리가 330, 포푸니라가 293이므로 DPS, TDO 모두 맘모꾸리가 포푸니라보다 더 좋습니다.



2. 땅 타입으로서의 맘모꾸리의 성능



 맘모꾸리가 추가되면 현재 거대코뿌리가 갖고 있는 땅 타입 2위의 타이틀을 빼앗을 것입니다. 조만간 한카리아스가 추가된다면 3위로 밀려나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맘모꾸리의 DPS는 땅 타1위인 그란돈의 94.4%, 거대코뿌리의 103.6%에 해당됩니다. 게다가 사용하는 기술인 땅고르기가 2차징이라는 특징도 있으므로 그란돈이 없는 유저라면 노려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3. 특별한 기술 '원시의힘'에 대해



3-1. 레이드 & 체육관 배틀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지난 대만/홍콩 뉴스레터에서 유출된 것처럼,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특별한 기술은 '원시의힘'입니다. 원시의힘은 포켓몬스터 원작에서 맘모꾸리로 진화하기 위해서 메꾸리가 배워야 할 기술로, 포켓몬고에서는 에너지 50을 사용하는 바위 타입 차지무브에 해당됩니다.





 보시다시피 레이드와 체육관 배틀에서 자속을 받지 못하는 원시의힘은 스톤에지보다 못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램펄드, 마기라스, 거대코뿌리, 딱구리와 같은 좋은 바위 타입 어태커가 있는 이상, 맘모꾸리를 바위 타입을 주무기로 쓸 이유도 없습니다. 







Advertisement
 







3-2. 트레이너 배틀(PvP)


 PvP에서 눈싸라기와 원시의힘을 같이 쓰는 경우, 12턴(6초)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톤에지를 쓰는 경우에는 14턴(7초)마다 사용할 수 있기에, 원시의힘과 스톤에지의 발동속도에는 1초만큼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원시의힘의 대미지는 70, 스톤에지의 대미지는 100이므로, 쓰는 에너지에 비해 스톤에지의 대미지가 월등히 높습니다. 


 직접 몇몇 포켓몬과의 시뮬레이터를 통해 원시의힘의 가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스터 리그에서 눈사태를 제외하고 스톤에지 / 원시의힘으로 노려볼 만한 포켓몬은 갸라도스, 파이어, 리자몽, 칠색조, 라프라스 정도밖에 없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배틀 시뮬레이터를 돌려본 결과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vs 갸라도스 (폭포오르기 / 하이드로펌프, 깨물어부수기) : 스톤에지

vs 파이어 (회오리불꽃 / 오버히트, *불새) : 원시의힘

vs 리자몽 (회오리불꽃 / *블러스트번, 드래곤크루) : 원시의힘

vs 칠색조 (잠재파워 불꽃 또는 풀 / 불대문자, 솔라빔) : 스톤에지

vs 라프라스 (*얼음뭉치 / *냉동빔, 파도타기) :원시의힘 


 위 5마리 중 갸라도스의 비중이 크다는 점을 보면, 스톤에지가 우세합니다. 그런데 땅고르기라는 좋은 선택지도 있으므로... 선택은 여러분 몫입니다.



4. 과연 원시의힘은 가치가 없는가?



 아닙니다. 일단 현재 텍스트 데이터로만 존재하는 버프/디버프 시스템에 원시의힘이 포함될 확률이 높으므로, 혹시 모르니 PvP 용도로 최소 1마리 정도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진짜 목표는?



 이벤트 종료 후 배틀파티를 꾸릴 수준의 충분한 수의 맘모꾸리를 만들 수 있도록, 꾸꾸리의 사탕을 최대한 모아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별의조각을 사용하고 별의모래를 모으는 것도 잊으면 안됩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하이퍼박스의 '레이드패스+슈퍼부화장치+별의조각' 구성이 괜찮은 편이므로, 구매를 고려해보세요! :)




포케토리

19.02.13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