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PvP 배틀 중 원시의힘, 괴상한바람, 은빛바람에 버프 시스템 추가!

2019. 2. 1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PvP 배틀에 버프 시스템 추가!



 19년 2월 15일자로 드디어 PvP 배틀에 버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언젠가 추가될지는 알았지만 2월 커뮤니티데이를 앞두고 꽤 빠르게 도입되었는데요. 적용일자는 이번 2월 커뮤니티데이가 시작되는 2월 17일부터라고 합니다. 

먼저 적용되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시 일정 확률로 공격과 방어가 상승


  • 원시의힘(바위, 위력 70, 에너지 45)

  • 괴상한바람(고스트, 위력 50, 에너지 40)

  • 은빛바람(벌레, 위력 70, 에너지 45)


 이는 PvP 배틀에서만 적용될 것이고, 아직까지는 그 구체적인 확률과 상승폭이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한번 공격과 방어가 상승하면, 이 버프는 해당 포켓몬이 기절 또는 교체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이 말은 곧 교체하고 나면 원 능력치로 돌아온다는 것을 뜻합니다.


 점점 나이언틱의 추구하는 방향이 메인 시리즈 게임과 가까워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차이는 있으나, 이러한 버프 시스템도 원작에 오래전부터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마 이 기술을 시작으로 PvP 배틀에서 버프 또는 디버프가 적용되는 기술이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2. 해당 기술을 배우는 포켓몬



원시의힘

딱구리(레거시), 아라리, 암나이트, 암스타, 투구, 투구푸스, 프테라, , 베이리프, 토게피, 토게틱, 토게키스, 왕자리, 메가자리, 애버라스, 데기라스, 아노딥스, 시라칸, 레쿠쟈, 두개도스, 방패톱스, 덩쿠림보, 맘모꾸리(레거시), 기라티나


괴상한바람

골뱃(레거시), 고오스(레거시), 네이티오, 무우마, 비나방, 어둠대신, 해골몽, 야느와르몽, 흔들풍손, 둥실라이드, 화강돌


은빛바람

도나리, 레디바, 레디안, 왕자리, 뷰티플라이, 독케일, 네오비트, 형광어, 네오라이트






Advertisement







3. 예상되는 영향?



 괴상한바람과 은빛바람이 메타에 변화를 갖고 올 것이라고 보이지는 않으나 원시의힘을 주력기로 사용하는 몇몇 포켓몬이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포켓몬은 기라티나입니다. 하지만 밸런스를 생각하면, 지난 2월 1일 이루어진 PvP 밸런스 패치의 목적이 '기라티나 어나더폼의 상대적 하향'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하이퍼리그와 마스터리그에서 선발 승률 79%를 찍고 있는 기라티나 어나더폼을 더 강화한 것에 대해 의문이 생깁니다. 그 외에 토게키스, 메가자리 등 원시의힘을 두번째 기술로 사용하는 포켓몬에게도 영향이 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 패치의 관건은 얼마의 확률로 버프가 발동될 것인지, 또한 발동된 버프로 얼마나 스텟이 상승할지 이 2가지에 따라 나누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빨리 텍스트 데이터로만 존재하는 기술(블레이즈킥, 탁류, 크랩해머 등등)도 공개되었으면 좋겠네요. :)






포케토리

19.02.15 작성

Gugomah.tistory.com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