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사용하지 않는 게시판

포켓몬고 블로그 2월 둘째주 Q&A

2019. 2. 1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2월 둘째주 Q&A



Q1. 하이퍼리그에서 기라티나 어나더폼을 상대할 수 있는 포켓몬은?


 먼저 기라티나 어나더폼이 배우는 기술은 퀵무브로 용의숨결과 섀도크루, 차지무브로 드래곤크루, 야습, 원시의힘이 있습니다. 먼저 섀도크루는 지난 2월 1일자로 에너지 수급량에서 버프를, 또한 원시의힘은 2월 17일 이후로 일정 확률로 자신의 공격/방어 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있기에 여러번 진행된 PvP 패치의 수혜자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댓글 답변보다 조금 더 상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기라티나 어나더폼의 상대로 TDO가 충분한 포켓몬을 찾아봤습니다. 사용하는 기술은 '용의숨결 또는 섀도크루/드래곤크루, 원시의힘'만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그 중 후보는 알로라 나인테일, 그랑블루, 픽시, 토게키스, 가디안, 푸크린, 강철톤, 알로라 고지, 보스로라, 레지스틸, 동탁군, 메타그로스, 멜메탈, 핫삼, 바리톱스, 루카리오, 쏘콘, 잠만보, 내룸벨트, 해피너스, 폭음룡, 링곰, 라프라스, 파르셀, 메꾸리 정도가 있었습니다. 용의숨결과 섀도크루 기라티나를 상대로 실드 없이 1:1에서 이기는 포켓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철톤(드래곤테일/깨물어부수기), 알로라 고지(눈싸라기/눈보라)멜메탈(전기쇼크/러스터캐논), 루카리오(불릿펀치/섀도볼), 잠만보(핥기/역린), 그랑블루(바크아웃/치근거리기), 레지스틸(메탈클로우/러스터캐논), 보스로라(드래곤테일/스톤에지), 라프라스(얼음숨결/냉동빔), 파르셀(얼음숨결/눈사태), 메꾸리(얼음뭉치/눈사태)



 여기서 우위를 점하는 포켓몬은 강철톤, 알로라 고지, 라프라스 정도가 있었습니다. 나머지 포켓몬은 기라티나를 상대로 간신히 승리하거나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Advertisement
 







Q2. 밸런타인 이벤트 동안 색이 다른 삐삐는 필드에서 안 나오나요?

A. 네. 오직 7km 알에서 색이 다른 삐가 등장하고, 삐삐와 픽시는 진화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Q3. 반짝반짝 포켓몬 확정교환 조건에서 2016년 7~8월은 한국 서비스 기간이 아니지 않나요?

A. 맞습니다. 이 조건이 공개되었을 때부터 이 기간에 서비스를 하지 않았던 많은 국가에서 반발이 있었습니다.


Q4. 언제나모험 보상으로 공간이 없어 알을 받지 못하면 보상이 다른 것으로 대체되나요?

A. 아닙니다. 알은 보너스 개념이기에 받지 못하면 다른 보상으로 대체되지 않고 그냥 끝납니다.


Q5. 마기라스 회피없이 2인 클리어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기술 상관없이 괴력몬 27레벨, 하리뭉 30레벨, 독개굴 36레벨, 번치코 39레벨, 버섯모 40레벨이면 모든 기술 회피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19.02.16 작성

Gugomah.tistory.com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