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팀변경 메달리온」이 곧 등장! 그렇다면, 팀을 변경함으로써 얻는 이득은?

2019. 2. 23.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팀 변경 메달리온」으로 팀 변경이 가능!


 지난 APK마이닝에서 공개된 'Team Medalion'의 정체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 도구의 이름은 '팀 변경 메달리온'으로 팀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커다란 메달을 뜻합니다. 2월 27일(수) 06:00부터 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0포켓코인(\11,000)입니다. 이 메달리온은 1년에 1번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 주의하셔야 할 점은, 팀 변경 이전에 체육관 방어중인 포켓몬은 포켓몬 박스로 돌아오지 않고, 기절 후에도 포켓코인을 들고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팀을 변경함으로써 얻는 이득은?


 먼저 전세계적으로 팀 비율은 미스틱, 발러, 인스팅트 순입니다. 포켓몬고가 서비스 출시 당시 열풍을 불고 왔던 게임인 만큼 이에 대한 분석도 이루어졌는데, 게임과 관련된 아무런 정보도 없는 유저에게는 팀 컬러에 따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사람의 절대다수가 본능적으로 파랑색을 선호한다는 분석이었죠. 만약 게임에 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에게는 해당 팀을 대표하는 전설의 포켓몬, 프리져와 파이어, 썬더에 관한 선호도에 따라 선택했을 것입니다.






Advertisement
 







 하지만 분명 지역/생활권마다 주류(Major) 팀은 다릅니다. 전세계적인 추세가 이렇다는 것이지 지역마다 트렌드는 다르니까요. 해당 지역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팀으로 변경함으로써 얻는 이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체육관 점령과 관련해서입니다. 체육관을 점령한다는 것은 매일 지급되는 50개의 코인을 얻기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체육관을 점령하면 남는 나무열매를 줘서 별의모래와 사탕을 챙길  있고, 오랫동안 체육관을 점령하여 금장을 만들게 되면 해당 체육관을 방문시 도구를 더 많이 얻을 있습니다. 




 체육관을 점령한다는 것은 또한 레이드에서도 이득을 취합니다. 아군이 점령한 체육관에서 레이드를 뛰게 될 경우 프리미어 볼을 2개만큼 더 받을 있습니다. 또한 아군과 레이드를 클리어해 팀 기여가 레이드 보스의 HP 대비 1/5 이상이면 프리미어볼 1개, 1/3 이상이면 프리미어볼 2개, 1/2 이상이면 프리미어볼 3개만큼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리미어볼을 더 받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정답은 바로 레이드 클리어 후에 도구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렌드 보너스로 얻는 프리미어볼을 제외하고, 레이드로 얻는 프리미어볼의 수는 지급되는 도구의 개수에 기여하는데, 더 많은 도구를 지급받는다는 것은 노말/스페셜 기술머신과 이상한사탕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것은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팀을 잘 선택하는 것은 엄청난 시너지가 있습니다. 어떤 팀을 선택하냐에 따라 쉽게 육성할 수 있고, 또는 어렵게 육성할 수도 있죠. 하지만 주류 팀으로 변경한다는 것은 체육관에서 공석을 찾기 힘들 수 있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반대로 마이너 팀은 이러한 보너스를 포기하고도 체육관을 공격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아진다는 것과 같겠죠?



팀을 변경하실건가요?
미스틱으로 변경
발러로 변경
인스팅트로 변경
변경 예정 없음
모르겠음
※ 투표시 결과창이 뜨니까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




포케토리

19.02.23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