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커뮤니티데이, 시즌

3월 나무지기 커뮤니티데이 확정! 하드플랜트 나무킹의 성능은?

2019. 2. 25.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

 3월 커뮤니티데이

시간

 2019-03-23 15:00~18:00

 ※ 특별한 기술 : 15:00~19:00

포켓몬

 나무지기

보너스

 알을 부화하는데 필요한 거리 1/4

 루어모듈의 효과가 3시간

 미공개 : 하드플랜트, 색이 다른 모습

 


 드디어 3월 커뮤니티데이의 주인공이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커뮤니티 데이가 [???▶스타팅▶???▶스타팅▶...]의 순서를 밟아왔기에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겠지만, 그 주인공은 나무지기입니다. 날짜는 예상보다 늦어진 3월 23일 토요일로,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이제 커뮤니티데이 종료후 팀별 통계는 끝...? 



 이번 이벤트는 특이하게도, 해당 지역 타임존의 15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는 최초의 커뮤니티데이입니다. 지난 커뮤니티데이까지 아시아태평양, 유럽/중동/아프리카/인도, 아메리카/그린란드 이렇게 3개의 기준으로 커뮤니티데이 진행 시간이 정해졌었습니다. 이번에는 해당 지역의 타임존의 시간에 따라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Reddit에서는 PST, MST, CST, EST 4가지 타임존을 사용하는 미국을 횡단하며 커뮤니티데이를 계속 할 수 있겠다는 농담이 돌고 있습니다. 



▲나무킹의 최대 CP와 스텟



 나무지기는 3세대 호연지방의 풀 타입 스타팅 포켓몬으로, 그 진화형인 나무킹은 풀 타입 대비 높은 공격 스텟에 반해 낮은 방어 스텟을 갖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특별한 기술, 그리고 색이 다른 모습에 관한 언급은 없으나, 항상 그래왔듯이 색이 다른 모습의 추가와 함께 풀 타입 스타팅의 특전기인 '하드플랜트'를 얻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색이 다른 나무지기, 나무돌이, 나무킹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Advertisement
 







1. 색이 다른 모습



나무지기

나무돌이

나무킹



2. 풀타입 DPS 분석 (하드플랜트)



 이름

퀵무브

차지무브

DPS(%)

로즈레이드

잎날가르기

풀묶기

100%

나무킹

기관총

★하드플랜트

98%

버섯모

기관총

풀묶기

97%

이상해꽃

덩쿨채찍

★하드플랜트

94%

나시

기관총

솔라빔

89%

... 메가니움

덩쿨채찍

★하드플랜트

81%

▲ 대미지 보너스 없음



 게임프레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TDO(누적딜링)은 로즈레이드, 나무킹, 나시가 비슷한 정도였고, 이상해꽃과 메가니움의 TDO는 이보다 높았습니다. 하지만 나무킹의 DPS는 현 풀 타입 1위인 로즈레이드에 비해 부족하지 않고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꽤나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는 먼저 풀 타입 DPS 상위권의 포켓몬을 보겠습니다. 로즈레이드는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진화도구인 '신오의돌'을 필요로 하고, 스페셜 어택이 4가지라 원하는 기술을 뽑기 어려운 편입니다. 나머지 풀묶기 버섯모와 하드플랜트 이상해꽃은 현재 얻을 수 없는 레거시 포켓몬에 해당됩니다.


 결국 이번 커뮤니티데이의 의의는, 상대적으로 쉽게 얻을 수 있는 나무킹이 높은 DPS의 풀 타입 포켓몬이라는 것이 됩니다. 진행기간인 15시부터 19시까지 나무돌이에서 나무킹으로 진화하면 하드플랜트를 고정으로 얻기에 기술머신을 낭비할 필요도 없는만큼, 초보 트레이너에게 상당히 괜찮은 커뮤니티데이라고 생각합니다. :)



포케토리

19.02.24 작성

Gugomah.tistory.com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