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0.145.0 버전에서는 잠만보가 한 번에 포획! 잠자는 잠만보 이벤트 총정리

2019. 6. 1.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슬립 이벤트 2019

날짜

 2019/5/29 10:00 ~ 6/4 5:00

포켓몬

 잠자는 잠만보

 ※ 색이 다른 모습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포획시 원래의 잠만보로 돌아옵니다.

요약

 1. 포획 확률이 높고 도망 확률이 낮은 잠만보 대량출몰

 2. 잠자는 잠만보를 포획하기 위해서는 볼을 3회 던져야 합니다.

 3. 열매는 1번만 사용해도 열매의 효과는 계속 적용됩니다.

 4. 포획/진화시 한정 기술 '하품'을 배웁니다.

 5. 추가 : 0.145.0 버전에서는 잠만보를 한 번에 포획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컨퍼런스 2019에서 엄청난 발표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포켓몬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예전부터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언급했던 잠자는 잠만보가 포켓몬고에 드디어 등장합니다. 5월 29일 오전 컨퍼런스 시작 전에 잠만보와 관련된 게임마스터가 수정되었기에 곧 잠자는 잠만보가 나올 것이라는 느낌은 있었는데 이렇게 빨리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


 이번 이벤트는 2020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된 포켓몬 슬립과 관련된 이벤트로 필드에서 평소 잠만보는 기립해있는 반면, 이벤트 동안에는 누워있을 것입니다. 포획시 잠만보는 평소대로 직접 서있을 것이므로, 포획 전 AR을 이용해야 누워 있는 잠만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필드에 등장한 잠만보를 클릭하면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1. 잠만보의 포획 방법



 필드에 등장하고 있는 잠만보를 포획하려고 하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포획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잠자는 잠만보를 포획하기 위해서는 볼을 최소한 3번 던져야 합니다. 첫번째 볼과 두번째 볼에서 잠만보는 무조건 튀어나오게 되어있고, 세번째 볼부터 포획이 가능합니다. 포획률이 여느 포켓몬보다 매우 높고 도망갈 확률은 매우 낮으므로 100에 99는 세번째 볼에서 포획이 될 것입니다. 다만 예외 사례(잠만보를 잡는데 4개 이상의 볼을 사용, 또는 도망)도 극소수로 보고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포획을 위해서 첫 번째, 두 번째 볼에 수퍼볼과 하이퍼볼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처음 파인열매를 적용시켜도 세번째 볼에 포획에 성공했을 때 파인열매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결론은 잠만보를 포획하기 위해서는 최소 몬스터볼 3개, 파인열매 1개(선택)만 있으면 됩니다. (포획 확률이 거의 100%이므로 Nice/Great/Excellent 맞출 필요도 없습니다.)


※ 추가 : 잠만보를 포획하기 위해 던지는 첫번째, 두번째 볼은 조건일 뿐 실제로 카운트되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볼에서 던진 Nice/Great/Excellent/Curve 등이 해당 조건을 필요로 하는 필드리서치에 적용되지 않고, 이에 사용된 볼이 가방에서 실제로 사용되지 않는 점, 세번째 포획 볼에서 원샷 보너스가 적용된다는 점 위 2가지로 보아 실제 포획 조건은 몬스터볼은 1개로 보입니다.


※ 추가 : 이 과정이 귀찮다면 포켓몬고+ / Gotcha 등으로 포획 시도하면 됩니다. 높은 포획률이 그대로 적용되므로 이 방법이 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 0.145.0 버전에서는 이러한 과정 필요없이 잠만보를 1회에 포획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높은 포획률이므로 포켓몬고 플러스로도 잘 잡아집니다.



Advertisement
 



 

 2. 새로운 레거시 기술 추가



 잠만보의 레거시 기술로 하품이 추가되었습니다. 하품은 에너지 수급량은 높으나 대미지가 없으므로 수집 용도로 제한될 것 같습니다. (더 나은 스텟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되지 않는 게을킹을 생각해보세요!)


 하품을 배우고 있는 잠만보는 기술머신으로 하품을 없애고 다른 기술(핥기/사념의박치기)를 배우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다른 기술을 배우고 있는 잠만보에게 하품을 가르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잠만보의 진화전 포켓몬인 먹고자를 이벤트 기간내에 진화시킬 경우 하품 잠만보로 진화합니다.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19.05.29 작성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