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스퀘어에닉스, 증강현실 게임 「드래곤 퀘스트 워크」 공개

2019. 6. 4.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6월 3일 스퀘어에닉스의 AR 게임, 「드래곤 퀘스트 워크(Dragon Quest Walk)」에 대한 발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드래곤퀘스트 신작 발표!


 2019년 6월 3일,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드래곤퀘스트의 체험'을 슬로건으로 하는 새로운 스퀘어에닉스의 증강현실 게임, 「드래곤퀘스트 워크」가 발표되었습니다. 발표회는 유명 MC인 토쿠미츠 카즈오, 아나운서 히라이 리오, 그리고 드래곤퀘스트의 메인 디렉터인 호리이 유지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개발 컨셉과 즐길만한 점 등을 이야기 했고 공식 트레일러는 다음과 같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워크의 기본




 드래곤 퀘스트 워크는 포켓몬고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GPS 정보를 이용해 현실을 드래곤 퀘스트의 세계관으로 확장하였습니다. 발표회에서 호리이 유지가 포켓몬고가 재미있음을 언급한 것으로 보아 일본에서의 인기를 보았을 때 가능성을 본 것으로 보입니다. 포켓몬 고와 마찬가지로 걷기 기반의 게임으로 맵을 이동하며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답게 레벨업의 요소가 강하게 작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스코트 캐릭터




 게임 마스코트로는 역시 가장 유명한 몬스터인 슬라임입니다. 그 중에서도 나침반을 들고 있는 슬라임으로 すらみち이라고 합니다. (길 + 슬라임..?)



 

 개발



 드래곤 퀘스트 워크는 코로프라와 공동으로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흥미롭게도 코로프라는 닌텐도의 기술을 특허로 등록하는 역린을 건드려 44억엔의 배상금 소송을 당한 전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



Advertisement
 



 

 게임 플레이 : 맵 / 배틀 화면



 발표회 데모에서는 도쿄 타워에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지도는 도쿄타워 이외에도 실제 지명, 건물 이름이 표시되며 각종 건물을 맵에 구현했다는 점에서 포켓몬고보다 리얼 월드와의 연동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 맵에 드라키(몬스터)가 등장





 맵에 등장한 몬스터를 클릭하면 전투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전투 화면에서는 캐릭터의 HP / MP가 표시되고 4종류의 명령(공격/스킬/도구/방어)이 나열됩니다. 또한 하단에는 자동전투 기능도 있습니다. (음?처치한 몬스터는 도감에 등록되며 최초로 쓰러뜨린 장소 및 숫자 등이 기록됩니다. 



 ▲ 공개된 게임 플레이에 의하면 맵에서 약초 등의 회복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  여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퀘스트를 따라가다 보면 스토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 또한 퀘스트 클리어를 위한 목적지를 조정할 수 있고 멀리 갈 수록 보상도 많아진다고 합니다


 

▲ 설정한 목적지에 도착하면 퀘스트가 시작되고, 화면상에 퀘스트 전용 맵이 등장합니다. 



▲ 이 곳에서는 보물상자와 각종 몬스터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 던전이 등장하는 퀘스트도 있습니다.



▲ 몬스터 사냥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클리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랜드 마크


▲ 게임에는 여행할 때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도시에 랜드마크가 설정되어있다고 합니다.



▲ 랜드마크는 전투 중에도 표시됩니다.



▲ 특정 랜드마크의 경우 전용 퀘스트가 있고 클리어시 기념품을 얻는다고 합니다.


 

 가정 기능





 맵에서는 집을 짓고 싶은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에는 다양한 가구를 넣을 수 있고, 다른 사용자의 집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 후 귀가시 외출 보너스를 받고, 걸음수와 명소(포케스탑과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문수로 가정 순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포켓몬 고와 비교하자면?


 포켓몬고가 수집 위주의 게임이라면 드래곤퀘스트 워크는 스토리 위주의 게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켓몬고에는 퀘스트와 비슷한 개념으로 필드리서치와 스페셜리서치가 존재하기는 하나 게임성은 드래곤 퀘스트 워크 쪽이 더 게임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일본에서만 계획되어 있고 랜드마크라는 요소 때문에 전세계 확장으로 풀릴 것인가라는 의문이 있습니다. 



 

 베타판 체험회


모집 기간 : 2019년 6월 3일 ~ 6월 5일

추첨 : 6월 10일

시작 : 6월 11일

대상 : iOS / Android 18세 이상 이용자 각각 10,000명 (총 20,000명)

주의사항 : 관동 지역에서만 실시(이바라키 현, 토치기현, 군마현, 사이타마현, 치바현, 도쿄도, 카나가와현)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19.06.04 작성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