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GO 오류
목차
포켓몬 GO에서 발생하고 있는 오류와 진행 상황, 대처 방법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오류 해결은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이루어지니 항상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오류
- 스콜피 향로의 날 이벤트 당시, 이벤트 초기 스콜피 (무성, Genderless)이 등장하던 문제가 수정됐습니다. 무성 스콜피의 성별이 수정됐고 이제 스콜피를 교환하거나 포켓몬 HOME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트레이너에게 쉐이미의 기술 중 매지컬리프를 배우지 못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나이언틱이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향을 받는 분들은 게임 내 문의를 추천합니다.
권장사항 : 에셋 다운로드
나이언틱에 의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유저들은 주기적으로 에셋 다운로드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 애셋 다운로드를 진행해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도록 합시다.
그 외 자주 발생하는 오류
⚙️ 레이드 오류로 인한 레이드패스 손실
- 게임 내의 설정 ⚙️
- 도움말 & 문의 선택
- 우측 상단의 메시지 표시
- 채팅에 발생 시간, 경위 자세히 적어서 문의
⚙️ 로그인 오류 (인증하지 못했습니다.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 단말기 네트워크 상태 점검, 포켓몬 GO 강제 종료후 재시작
-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 시도 (Google 계정 기기에서 재입력)
- 디바이스의 설정 ⚙️
- 계정 메뉴 선택
- 로그인하려는 Google 계정 삭제
- 포켓몬 GO 로그인 후 계정 추가
- 안내에 따라 Google 계정 입력후 로그인 시도
⚙️ 로그인했더니 레벨 1이 되었습니다.
- 기존의 계정이 아닌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그런 것으로, 기존 게임 데이터는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
-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레벨 1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후 기존 계정의 메일 주소를 찾아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 언제나 모험 모드 문제
- 단말기 · Google Fit, Apple 건강 앱의 절전 모드를 해제해주시고, 포켓몬 GO 앱의 설정에서 언제나 모험 모드가 활성화 중인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포켓몬 GO의 배터리 절전 모드와는 무관합니다.)
- 그럼에도 피트니스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는 경우, 디바이스에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그리고 포켓몬 GO의 위치 접근 권한을 '항상 허용'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 그 후 Google Fit 또는 Apple 건강 앱에서 포켓몬 GO와 연동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iOS 13의 경우, 건강 앱의 앱 항목에서 포켓몬 GO를 선택한 후 '모든 카테고리 켜기'를 설정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