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이벤트

포켓몬고 / 라프라스 필드 리서치 추가 (종료)

2018. 6. 19.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워터페스티벌



요약

 -

필드리서치 진행기간 : 워터 페스티벌

필드리서치 내용 : 셀러 2마리 진화시키기

-

보상 : 라프라스 Lv.15

라프라스의 15레벨 Max CP : 1115

라프라스의 상세 스탯 : ATK 165 / DEF 180 / STA 260

라프라스의 추천 기술 : 얼음숨결 / 눈보라

-




 17일 워터 페스티벌 기념으로 새로운 필드 리서치 '워터 페스티벌 : 셀러 2마리 진화시키기'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보상은 낮은 확률로 등장하거나 10km 알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라프라스로, 평소 얻기 힘든 사탕을 모아두거나 도감을 채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쉽게도 색이 다른 포켓몬은 아직까지 구현이 안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세대 포켓몬고가 망나뇽GO로 불리던 시절, 라프라스는 CP도 높고 체육관 공격에 최고라고 할 수 있었으나 이유 모를 CP 하향으로 현재에는 예전의 위상을 떨치기는 힘듭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과거에 곧 있을 레이드 업데이트에서 프리져가 쓸모 없어질 것을 인식하고 이를 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 희귀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켓몬이므로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라프라스는 물/얼음 타입이지만 그 중에서도, 현재까지 얼음 타입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포켓몬 중 하나입니다. 약점 상성(특히 레쿠쟈와 같은 드래곤/비행 타입의 공격에서 유리합니다.)에서 프리져, 루주라, 메꾸리, 파르셀 만큼의 높은 DPS를 보여주지는 않으나 적당한 수준의 DPS와 높은 TDO로 배틀 파티 마지막 1칸(6번)의 가치가 있는 포켓몬입니다. 라프라스의 베스트 스킬은 얼음숨결 / 냉동빔이지만 냉동빔이 현재 레거시 스킬이 된 이상 눈보라를 대신 사용해야 합니다. 눈보라는 1차징바, 냉동빔은 2차징바이고 DPS도 더 뛰어나 아쉽습니다. 게다가 입수처가 한정되고 구하기 힘든만큼, 씨카이저와 같은 대체 포켓몬에게 밀리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대신 또 다른 높은 내구의 얼음 타입 포켓몬인 레지아이스가 업데이트된 만큼 레지아이스와 라프라스, 씨카이저 이 셋을 잘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제 생각에 냉동빔 라프라스가 없다면 이 셋의 성능 차이는 비슷하다고 봅니다. 배우는 베스트 기술도 얼음숨결 / 눈보라로 같고 굳이 찾아서 키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포켓몬고 라프라스


추천 기술

Fast move : 얼음숨결, 얼음뭉치

Charge moves : 냉동빔(레거시), 눈보라

Max CP at LV 15 : 1115
ATK 165 / DEF 180 / STA 260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