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친구추가, 선물하기, 교환 추가 예정 (업데이트 완료)

2018. 6. 19.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 교환



 18일 나이언틱이 기습적으로 출시 때부터 말하였던 친구, 선물과 교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친구가 될 트레이너와의 고유 ID를 입력하여 친구 신청을 보내면 상대방이 이를 보고 승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의 포케스탑과 체육관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에 새로운 '선물'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 특별한 아이템은 자신이 사용 불가능하나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데 다양한 도구 혹은 알로라 포켓몬의 알이 나온다고 합니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거나 같이 레이드, 체육관 배틀을 할 시 우정레벨(Friendship LV)이 올라갑니다. 이 우정레벨은 Friend > Good Friend > Great Friend > Ultra Friend, > Best Friend 총 5단계로 단계가 높을 수록 배틀 시에 어택 보너스가 새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트레이너 레벨이 10 이상이고 일정 범위 내의 친구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할 때는 별의 모래를 소모하고 교환에 내보낸 포켓몬의 사탕을 얻을 수 있으며 서로 잡은 거리가 멀면 멀 수록 얻는 사탕의 양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전설의 포켓몬, 색이 다른 포켓몬, 도감 미등록 포켓몬의 교환은 Good Friend 이상 등급의 친구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우정레벨이 높은 친구와 교환할 수록 교환에 필요한 별의 모래 양이 줄어듭니다. 



게임프레스와 허브 매거진에 나온 현재까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업데이트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Special Gift에는 리서치, 레이드에서만 등장하는 기술머신, 이상한 캔디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2) Special Gift에서 얻는 알의 부화 필요 거리는 7km입니다.


3) 총 친구 가능수는 200명으로, 우정레벨은 각 친구당 1일 1회만 올릴 수 있습니다. 총 소요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Good Friend : 1일

- Great Friend : 7일

- Ultra Friend : 30일

- Best Friend : 90일


4) 우정레벨이 높은 친구와 같이 레이드를 할 시 더 많은 대미지, 더 많은 볼과 도구를 얻게 될 것입니다.


5) 교환할 시 사탕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거리 한도는 100km까지입니다. 즉, 100km에서 최대 사탕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교환할 시 상대방과 100m 내의 거리에 있어야 합니다.


7) 교환할 시 (CP) IV가 0~100%의 범위에서 재조정됩니다. 우정레벨이 높을 수록 높은 IV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Special Trading을 할시 친구와의 우정레벨에 따라 별의 모래가 40,000에서 1,000,000까지 소모됩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