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7월 필드리서치 보상은 잠만보, CP표

2018. 6. 27.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리서치 업데이트 이후 드디어 최종보상인 전설의 새가 교체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프리져 이후로 전설의 개(라이코, 엔테이, 스이쿤)을 예상하였으나 필드 리서치 최종 보상 「대발견」으로 레거시 기술을 가진 잠만보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 외 필드리서치 리워드로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시리즈를 대표하는 관동 지방 포켓몬, 피카츄, 이브이 등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현재 노말 포켓몬의 위상은 말이 아닙니다. 현재 포켓몬고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는 레이드인데, 이 레이드 메타가 공격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히 레이드에서는 첫째로 높은 공격 스텟, 둘째로 공격할 시 약점을 찌를 수 있고 방어할 시 역으로 저항하는 조화로운 타입 상성을 요구하는데 노말 타입은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노말 타입은 공격시 약점을 찌를 수 있는 타입이 없고, 오히려 바위, 강철과 고스트 타입에 막힙니다. 이 점이 치명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노말 포켓몬은 현재 레이드에서는 쓸모가 없지만 체육관에서는 거의 독보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잠만보가 그러한데 해피너스, 게을킹, 럭키와 함께 체육관 방어에서 제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드에서나 체육관에서나 1차징바의 스킬보다는 2, 3차징바의 스킬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더 안정적이기 때문인데, 이러한 이유로 잠만보 역시 강철 타입 2차징바 기술인 「헤비봄버」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누르기가 풀리면서 헤비봄버 대신 자속을 받는 누르기 잠만보가 많이 보일 것입니다. 누르기의 상세 스텟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르기

타입 : 노말 (Normal)

구분 : 스페셜 기술 (Charge move)

위력 : 50

DPS : 26.32

Move cooldown : 1.90



 게다가 잠만보의 공격 스텟은 190으로, 기술「누르기」를 최고위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켓몬입니다. 상세 스텟을 보시면 앞에서 말했듯이 차징바도 3칸, 발동시간도 상당히 빠른 편으로 사념의박치기 / 매지컬샤인 해피너스와 함께 체육관 방어에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용의숨결 망나뇽, 회오리 갸라도스, 누르기 잠만보가 높은 가치를 지니고 교환되는데 최초로 레거시 기술을 가진 포켓몬이 리서치로 풀리게 되었습니다. 초보 유저들에게는 잠만보를 도감에 채울 기회가, 그 외 유저들에게는 고개체의 레거시 잠만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리서치 기간이 끝나면 다시 레거시로 돌아갈 예정이니 이번 기회에 꼭 얻는 것이 좋습니다. 리서치 최종보상이 프리져에서 잠만보로 변경되는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7월 2일 오전 5시부터 8월 2일 오전 5시 이전까지입니다. 대발견을 모아뒀다가 하실 분들은 혼동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이번 필드 리서치 리워드로 피카츄, 이브이를 푼다고 하였습니다. 피카츄에서 알로라 라이츄로 어떻게 진화할 수 있을 지에 대해 그 방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혹시 사탕 진화일 경우를 대비해서, 이번 기회에 이벤트 끝나기 전까지 파인열매를 열심히 모아놓았다가 혹시 업데이트 될 수 있는 알로라 라이츄 진화와 다음 세대 이브이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벨15 기준 잠만보 CP표를 첨부하겠습니다.



포켓몬고 잠만보 CP표



 

▒ 관련하여... 추천하는 글

 

8월 리서치 대발견으로 라이코가 등장, CP표

메타몽을 잡을 수 있는 방법

환상의 포켓몬, 뮤 어떤 기술이 좋을까?

레거시 기술 리스트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