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뉴스 및 일정

포켓몬고 2020년 7월 뉴스 - 최신 게임 소식 또는 해외 이벤트 등

2020. 7. 30.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고의 최신 게임 소식, 해외 뉴스 등을 다룬 포스팅입니다.



 

 2020/7/30

 오늘의 포켓몬 기능 재개


 오류로 인해 중지되었던 오늘의 포켓몬 기능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매일 1회 랜덤의 포켓몬이 최초 접속시 등장할 것입니다.



 

 2020/7/29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보너스 연장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보너스가 7월 29일 7월 말에서 8월 말로 1달 더 연장되었습니다. 



 

 2020/7/29

 색이 다른 안농은 아직은 G · O만 등장할 것




 나이언틱 공식 트위터에 의하면, 색이 다른 안농은 안농 G, 안농 O만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현재까지는 G, O를 제외한 나머지 A~Z, !?의 색이 다른 모습은 아직 계획이 없다는 뜻입니다.



 

 2020/7/24

 포켓몬 박스 제한이 3500으로 증가


 포켓몬 박스의 소지 가능한 포켓몬 수가 3000에서 3500으로 올라갔습니다.



 

 2020/7/23

 V제너레이트의 위력 수정


  • 변경 전 : PVE 90 / PVP 100

  • 변경 후 : PVE 95 / PVP 95



 17일 추가된 V제너레이트의 PVP 위력이 하향되었습니다. 위력이 5만큼 낮아졌지만 DPE 2.38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PVE에서는 위력 5를 올렸는데, 타입 통일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2020/7/17

 신규 코스튬 스타팅 · 스티커 추가?


(출처 : 트위터 @poke_miners)



 신규 코스튬 이상해씨 · 파이리 · 꼬부기와 신규 스티커가 추가되었습니다. 코스튬 스타팅의 경우 색이 다른 모습이 존재하지만 진화형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티커의 경우 GO FEST 기념 스티커로 보입니다.



 

 2020/7/17

 비크티니의 전용기 성능 공개


  • 기술명 : V 제너레이트

  • 타입 : 불꽃

  • PvE Power : 90

  • PvE Energy : -33

  • PvE Duration : 2800 (2.8초)

  • PvP Power : 100

  • PvP Energy : -40

  • PvP DPE : 2.50

  • PvP Effect : 사용후 자신의 방어 3단계 하락



 비크티니의 신규 전용기 'V 제너레이트'의 성능이 GO FEST를 앞두고 데이터마이닝에서 밝혀졌습니다. 타입 통일이 되지 않는 PvE는 제쳐두고, PvP에서는 DPE 2.50에 사용후 자신의 방어 3단계 하락이라는 디버프가 있는 기술입니다.


 단순 DPE는 현재까지의 포켓몬 GO에 있는 모든 기술 중 가장 높은 수치이지만, [염동력 + V제너레이트] 기준 16턴 (8초)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차징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흠입니다. 



 

 2020/7/17

 GO FEST 챌린지 현재까지 모두 달성!




 공식 트위터에 의하면 7월 17일까지의 각 팀별 챌린지 미션이 모두 달성되었다고 합니다.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GO FEST 챌린지 티켓 소지 인원에 한해 치렁, 맘복치, 럭키, 철시드, 알로라 질퍽이, 알로라 텅구리가 등장합니다. 3주차 프렌드 챌린지까지 완료하면 토게틱, 미뇽, 불켜미가 추가로 등장할 것입니다.



Advertisement
 



 

 2020/7/16

 커뮤니티데이 스페셜 리서치 티켓 판매 시작




 7월 16일 새벽, 2020년 7월 고오스 커뮤니티데이를 앞두고 유료 스페셜 리서치 '가스 포켓몬의 수수께끼를 풀어라!'의 티켓을 숍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900원으로 아직 그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지난 커뮤니티데이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도구와 함께 고오스 · 고우스트 · 팬텀을 그 보상으로 줄 것으로 보입니다.



 

 2020/7/16

 나옹 풍선은 로켓단 이벤트 종료 후에도 등장?


 소식에 의하면 한정 등장하는 것으로 공지되었던 나옹 풍선이 15일 오후 10시, GO 로켓단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사이트에서도 이벤트 종료 후에는 등장하지 않는 것인지, 단순히 출현율만 낮아지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 만큼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0/7/15

 오늘의 포켓몬 일시 중단


 나이언틱 공식 트위터에 의하면 '오늘의 포켓몬' 기능이 오류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2020/7/15

 데이터마이닝 : 그림자 뮤츠


 15일 새로운 그림자 포켓몬으로 뮤츠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림자 뮤츠와 정화 뮤츠는 일반적으로 뮤츠가 배우는 기술을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 만약 그림자 뮤츠가 구현된다면, 그림자 메타그로스와 함께 포켓몬 GO에서 가장 강력한 포켓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7/15

 배틀패스 사용 방식의 변화!




 나이언틱 공식 트위터에 의하면, 하루에 1장 무료로 주어지는 레이드패스, 프리미엄 배틀패스, 리모트 레이드패스를 사용할 때 그 사용 방식에 변화를 주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레이드 대기실 입장과 동시에 배틀패스가 사용되었다면, 15일부터는 레이드 배틀이 시작할 때 (즉, 대기실에서 배틀로 넘어갈 때) 배틀패스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Advertisement
 



 

 2020/7/14

 스폰서 선물 추가?




 일부 플레이어에게 스폰서 선물이 구현된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볼, 상처약, 별의모래, 이상한사탕 등의 도구가 나왔다고 하며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2020/7/9

 새로운 그림자 포켓몬?


  • 그림자 스이쿤의 포획률 변경: 2%

  • 신규 그림자 포켓몬 : 니드런 ♀, 니드리나, 니드퀸, 니드런♂, 니드리노, 니드킹, 알통몬, 근육몬, 괴력몬, 피콘, 쏘콘, 단단지, 글라이거, 글라이온, 스컹풍, 스컹탱크



 7월 9일 데이터마이닝에 의하면, 새로운 그림자 포켓몬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로 원작의 로켓단이 주로 사용하는 포켓몬으로, 그림자 알통몬을 특히 눈여겨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그림자 스이쿤에 대한 포획률이 기존 5%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비주기와의 배틀 보상으로 그림자 앤테이가 등장했기 때문에 슬슬 그림자 스이쿤에 대한 준비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7/9

 오늘의 상자 · 포켓몬 구현


 매일 다른 도구가 숍에서 등장하는 오늘의 상자, 그리고 매일 1마리의 포켓몬이 랜덤으로 등장하는 오늘의 포켓몬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오늘의 상자는 숍에서 무료로 구매할 수 있고, 오늘의 포켓몬에서는 비버니 같은 평범한 포켓몬부터 딥상어동 같이 희귀한 포켓몬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낮은 확률로 색이 다른 모습 역시 등장할 수 있습니다.



 

 2020/7/8

 블랙 · 화이트 큐레무의 모습 추가




 7월 8일 큐레무의 등장과 함께 서버에 블랙 · 화이트 큐레무의 3D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020/7/8

 숍에서 로켓단 모자 판매





 7월 8일 로켓단 열기구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GO 로켓단 모자가 숍에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150코인입니다.



Advertisement
 



 

 2020/7/7

 Niantic 소셜 기능 추가


 포켓몬 GO의 친구 탭에서 현재 자신의 온라인 상태를 친구에게 알릴 것인지 On / 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자신의 프렌드가 접속 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7/7

 4주년 기념 티저 이미지 공개




 포켓몬고 4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이미지에는 찾아볼 만한 게임 내 미구현 특징은 5세대 포켓몬 (엘풍, 비크티니), 6세대 스타팅 (물 : 개구마르, 주인공 남성 밑 / 풀 - 도치마론, 주인공 여성 위, 불꽃 - 푸호꼬, 칸델라 위의 피카츄 풍선), 메가 진화 포켓몬 (메가 리자몽 X, 메가 뮤츠 Y, 메가 루카리오), 로켓단 벌룬 정도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포켓몬 GO의 주요 대규모 업데이트는 하반기에 이루어졌으므로, 슬슬 6세대와 메가진화에 대한 준비를 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0/7/1

 신기술 : 공중날기 데이터 추가


  • 기술명 (타입) : 공중날기 (비행)

  • 위력 (PvE / PvP) : 80 / 80

  • 에너지 (PvE / PvP) : 50 / 45 

  • DPE (PvP) : 1.78 (스톤샤워, 불새와 동일)



 비행 타입 신규 기술, 공중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GO FEST 4주년 이벤트에서 공중날기 피카츄가 풀릴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공중날기는 PvE와 PvP에서 위력과 에너지 쪽에서 같은 비행 타입 기술인 불새와 같지만, PvE에서 시전 시간이 0.2초 더 빠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DPS에서 불새와 큰 차이는 나지 않으나 결론적으로 비행 타입 1티어 기술이 될 것입니다. DPS에서 보면 공중날기 (100%) - 불새 (97%) - 제비반환 (73%) - 브레이브버드 (68%)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원작에서는 대부분의 비행 타입 포켓몬이 공중날기를 배우고, 포켓몬 GO에서는 현재 불새를 배우는 포켓몬이 한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찌르호크, 워글, 칠색조 등 쓰이지 않는 비행 타입 포켓몬이 공중날기를 배우면 DPS가 크게 상승해 굳이 레거시 파이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개인적으로 많은 비행 타입 포켓몬이 공중날기를 익혔으면 좋겠습니다. :)



 

 2020/7/1

 GBL 보상 원상복구


 6월 24일부터 7월 1일 오전 5시까지 적용되었던 GBL 보너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7/1

 로켓단 벌룬 티저 이미지 공개!




 포켓몬 GO 공식 홈페이지에 지난 데이터 마이닝에서 계속 등장하였던 로켓단 벌룬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이는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7월 1일에 맞춰 공개하였으니 빠른 시일 내로 구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