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0.111.3 업데이트 : 「반짝반짝 포켓몬」 구현 및 선물 주의점

2018. 7. 2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0.111.3 업데이트 변경점


1. 「반짝반짝 포켓몬」 구현

 // 상세 사항


2. 선물 시스템 변경

 // 변경 내용

 // 주의점


포켓몬고 반짝반짝

 1. 「반짝반짝 포켓몬」 구현



 이제부터 교환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반짝반짝 포켓몬은 나와 상대방 모두에게 적용되고, 기존에 알려진대로 50%의 별의모래만 소모됩니다. 또한 반짝반짝 포켓몬의 IV는 리서치나 레이드처럼 10/10/10 이상만 등장합니다. 


--! 댓글처럼 다시 오해가 있을까봐 다시 부가설명을 붙입니다. 교환으로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변하는데 성공항 포켓몬만 IV가 10/10/10 이상으로 고정됩니다. 상대방과 교환을 하였음에도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변하는데 실패한 포켓몬은 IV가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기존의 교환에서 IV가 랜덤하여 결정되기 때문에 지난 번 데이티마이닝을 정리한 글에서 '별의모래 소모량에 획기적인 감소를 불러올 것 같지는 않다.' 라고 말했었는데, 스텟이 10/10/10 이상으로 고정된다는 점이 추가되면서 상당히 괜찮은 새로운 컨텐츠로 거듭났습니다. 다만 반짝반짝 포켓몬의 확률이 관건인데, 마음에 드는 포켓몬을 교환하여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만들고 싶다면 해당 포켓몬을 여러 마리 준비하여 계속 교환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 교환하여 반짝반짝 포켓몬이 되는 데에 영향을 주는 변수에 관한 정보는 현재 포켓몬고 허브에서 설문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련 정보는 나이언틱이 밝히지 않는 이상 충분한 표본이 모이고 종합되어야 밝혀질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알려지는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2. 선물 시스템 변경




도구

개수

고급 상처약

1

풀 회복약

1

기력의 조각

1

기력의 덩어리

1

몬스터볼

3

수퍼볼

2

하이퍼볼

1

파인열매

2

별의모래

100

알로라 알 (7km)

1




 선물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상대방에게 선물을 보낼시 200x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또 상대방에게 받은 선물에서 별의모래 x100이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별의모래는 선물에서 다른 도구와 같이 중복으로, 최대 x30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35레벨 이상의 레벨이 높은 트레이너에게는 적은 XP이지만, 친구가 많은 초보 트레이너에게는 꽤 쏠쏠한 경험치 수입원이 생겼습니다. 사람들간 친구 코드를 교환하고 서로 선물을 보내어 매일 고정된 양의 추가 경험치를 얻고, 프렌드 레벨을 높여 보너스 경험치까지 얻을 수 있으므로 친구코드를 교환하여 많은 친구를 추가하는 것이 새로 등장한 빠르게 레벨업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기존의 선물에는 어느 스탑에서 얻었는지에 대해서만 표시가 되었는데 현재에는 구글지도와 연동으로 정확한 위도 및 경도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패치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 포켓몬고에 대해 가장 관심이 많은 국가 중 하나인 미국에서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데 이러한 정서에 180도 어긋나는 업데이트이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집 주변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는 점에서 허브에서는 자신의 자녀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며 이 업데이트에 대해 경계하라고 의견을 밝힌만큼, 모르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포스팅을 읽는 유저분들께서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다행인 점은 이런 점을 고려해 선물 버리기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모르는 상대방에게 선물을 보낼 때에는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