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티스토리 운영

공지사항 : 포케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중단, 사이트 이전 안내

2023. 10. 2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공지사항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

poketory.com

 

이전 주소 : Poketory.com

 

 안녕하세요. 포케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포케토리라고 합니다. 몇 개월 전부터 gugomah.tistory.com의 운영 상황을 알리면서 조만간 사이트를 이전하겠다고 밝혔는데, 조금씩 진행해오다가 슬슬 이전할 때가 됐음을 말씀드립니다. 아직 새로운 사이트에 모든 글이 갱신되지는 않았지만, 2023년 기준 최신 정보를 충분히 옮겼다고 보고 앞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업데이트할 것 같습니다.

 

 저도 타이밍을 재고 있었는데 언제가 좋을까 싶다가 로켓단 업데이트 쯤에 하자.. 라고 생각해서 갑자기 이루어지게 됐습니다. 놀라신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ㅠㅠ)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관해서는 아직 저도 미숙한 부분이 많아서 사이트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댓글에서 이메일이나 주소 입력 부분.. 작성 안 해도 댓글 입력이 되도록 하고 싶은데 현재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래도 컨텐츠가 우선이라서 가장 나중에 이뤄질 것 같지만... 🤔

 

 저도 현생을 살면서 사이트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지라 없는 시간을 내서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조금 업데이트가 느려져도 너무 모질게 (ㅠㅠ) 봐주시진 않았으면 합니다. 어쨌든 항상 포케토리 사이트를 이용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사이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포케토리입니다. 8월 12일부터 13일 오후 1시까지 현재 포케토리 도메인 (poketory.com)의 접속이 불가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접속이 불가능한 사유는 카카오 서버 오류 때문인 것으로 보이므로, 비단 저 뿐만 아니라 2차 도메인을 설정한 대다수의 티스토리 유저에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는 제가 해결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데, 현재로선 티스토리가 카카오로 넘어간 이후 티스토리가 방치되고 있다는 느낌을 저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서버 오류도 정말 잦은 편이라서 현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로의 이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기존 블로그에 있는 내용은 삭제하거나 하진 않을테지만 준비가 되면 더이상 업데이트되지 않고, 새로운 소식과 업데이트는 이전한 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트 이전은 적절한 시기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포케토리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무려 5년 만에 블로그 이전을 밝혀드립니다. 블로그를 이전하는 사유에 관해서는 이야기가 꽤 깁니다. 제가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정확히 티스토리를 시작하려면 다른 사람이 보낸 초대장을 필요로 하던 시절까지는 다음에서 직접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했는데, 당시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가 카카오에게 넘어가고 작년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 사태 이후로 복구되는 카카오 서비스 중에서 제일 후순위로 복구되는 것을 보고 카카오 운영에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카카오로부터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체 광고를 실시하겠다는 통지를 받았고 현재 블로그에서는 제가 설정한 것이 아닌 카카오 자체 광고가 랜덤으로 출력되고 수익 상당부분도 카카오가 가져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쩌면 시시각각 바뀌는 카카오의 운영 정책에 블로그가 이리저리 휘둘릴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든 아니든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정확히는 카카오가 이전에 많은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기 때문에 어쩌면, 만에 하나 티스토리의 존속도 위험할 수 있겠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런 확률도 배제할 수 없고 코앞에 그런 일이 발생하면 급히 데이터를 옮길 곳도 필요했기에 빠른 시일내에 블로그 이전을 결정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제가 소유하고 있는 Poketory.com 도메인은 적절한 시기가 되고 준비가 완료되면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이트로 옮겨갈 것입니다. 그러면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전 gugomah.tistory.com으로 돌아갈 것이고, 리디렉션도 종료될 것입니다. 

 

 사이트 형식은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와 크게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확실하진 않지만 이미 종료된 이벤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대로 두고, 초보자 가이드나 최신 정보는 새로운 사이트에서 새롭게 작성할 생각입니다. 추후 놀라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속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